CIV5BNW #1 POR★ (29)

문명5BNW-(#1-6) 제국, 그 결정적 순간 view 발행 | CIV5BNW #1 POR★
스마일루 2013.09.01 18:21
"아니 이게 뭔일이야! 전쟁이라니!"

결정을 할 때가 왔다

"여러분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맞대응할 것입니다"

신하들은 모두 동의하였다. 이건 아랍-포르투전쟁의 서막이었다
ㅋㅋ 감사합니다.ㅋ
아라비아 제국은 현재 이집트, 페르시아, 오스만에 가로막힌데다, 본토는 사막으로 뒤덮여 확장에 커다란 제약을 받고 있다.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제국은 상아만과 북아프리카에의 영향력을 확대하여 유럽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야만 한다.
또한 수에즈 운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여 타국의 정치에 영향받지 않는 안정된 무역로와, 군사적 용도로도 이용될 수 있는 해로를 지키는 것은 제국의 발전과 가장 크게 직결된 문제이다.
그 외에도 유럽과 북아프리카에서 교세를 늘리고 있는 일루교는 신의 위명을 거스르기에 이르러, 죄없는 알라의 백성들을 자한남(지옥)의 구렁텅이에 빠뜨리고 있다.
이는 알라의 백성들만의 문제만이 아니라, 우리 종교의 교리에도 어긋나는 일이며 위협이 되는 일이다.
더불어 국가간의 신의를 저버리는 포르투갈의 압정은, 우리가 '세계의 경찰국가'로 나아서는 과정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해야만 할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전 세계를 구원하기 위한 '지하드'이다.
우리의 국익이, 민심이, 신앙이, 천명(天命)이 지하드를 필요로 한다.
우리는 포르투갈에 맞서기 위한 지하드를 전 세계로 퍼트려야만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전 세계는 연합해 포르투갈에 맞서야 한다.

'알라후 아크바르!'


「하늘이 한가지 이끌어준 이야기[天一惹話]」, 자파르, 알 자지라 신문, 1710



한번 아랍 입장에서 써봤네요 ㅎㅎ 아랍 입장에서는 이것이야말로 대전략의 일환이긴 했겠지만...
아랍입장에서는 정말 그렇겠죠?ㅋ
포도아(葡萄牙, 포르투갈)는 서역, 그 중에서도 구라파(歐羅巴) 대륙의 대국이니, 그 위세가 만방에 가득하다. 그들의 북방에는 불란서(프랑스)가 자리잡고 있고, 남방에는 모로고(모로코)가 위치하며, 동방에는 희랍(그리스)와 토이기(오스만)이 있다고 전해진다. 포도아가 일찍이 불란서와 맞수의 관계를 만들었으니, 두 대국의 눈에 보이지 않는 알력 다툼이 구라파 대륙 전체를 좌지우지하는 요소가 되었다. 그러던 중 포도아가 오랜 기간 이어지던 사상누각같은 평화를 깨고 불란서를 무자비하게 침략하니, 만방의 겨레들이 그들을 규탄하더라.

그러면, 우리 조선은 이러한 상황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우선, 주변의 오랑캐들을 깔보고 하대하는 인식부터 재고해야 할 것이다. 포도아가 불란서를 무차별적으로 공격하여 주변의 모든 나라가 그들에 대해 경계심을 가지듯이, 지금처럼 조선 조정이 인니(인도네시아) 왕국이나 호주대륙의 원주민들에게 횡포를 부린다면 조선을 시기하는 무리들도 조만간 생기리라. 우리는 먼 서역의 일들을 거울삼아 우리 자신을 비춰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이황, 「서역견문집성」, 1544
대한민국 국회의사당 도서관 발췌




한국의 입장에서 바라본 세계사를 써봤어요 ㅋㅋㅋ 조선 성리학자 특유의 그 수사적인 문장은 도저히 따라하기가 힘듬 ㅜㅜ
구라파ㅋㅋㅋ
걍 아이디어 하나 더떠올라서 쓸께요..ㅎㅎ

"전쟁준비는 잘되갑니까?"
"예!여왕폐하!"
"우리가 만든 수에즈운하를 아라비아가 먼저 멋대로 사용합니다 기왕이렇게 된거 아라비아를 다신 힘도 못쓰게 밟아놓으세요!"

아라비아가 먼저 포르투갈에게 선전포고를했다 이에 여러나라에선 저마다 입장차이가 났다 신대륙은 포르투갈을 지지하고 있었고 이집트와 아시리아를 제외한 나머지 유럽과 아시아국가 들은 포르투갈을 비난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우리 포르투갈이 멸망하는것도 아니니 대부분은 그저 무시하고 있었다 그런데...

"여왕폐하!여왕폐하!!"
"무슨일이기에 이리 호들갑인 겝니까!!"
"큰일났사옵니다 여왕폐하! 프랑스와 독일 영국 그리고 아시아의 중국등 상당수의 국가들이...."
"국가들이 어쨌다는 겁니까!"
"우리에게...선전포고를 했답니다 폐하!"

여왕의손이 부들두들 떨리고 있었다 어찌해야하나 정말 이나라는 끝난겄인가?

-최대의 시련-
티져를 잘 보셨군요!ㅋ
악의 축이 된 기분은 당해본사람만 잘알죠 ㅋㅋ 그땐 저는 걍 힘으로 모든나라를 일축시켯던듯
그게 그냥 편하긴 하죠.ㅋㅋ
top
12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