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5BNW #2 CHN (18)

문명5BNW-(#2-티져) 삼십육계 view 발행 | CIV5BNW #2 CHN
스마일루 2014.02.23 22:45
오오!!!오랫만의 대륙국가이자 4번째 동양국가라니!!기다리고 있겟습니다!
4번째 동양국가인가요?ㅋ 그렇게 되었군요.ㅋ
우와앗!! 보이스보러 들어왔는데 벌써 새 연재가 시작되는군요!!!!ㅎㅎ 이번 티져는 중국 종특인 손자병법과도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네요. 전투가 정치의 수단이라면 전투도 정치의 모습을 띄고 있는 것이겠죠.

이번 연재도 저번 연재처럼 멋진 모습을 보여주시길 기대합니다~^^
  • 백명
  • 2014.02.23 22:57
  • 신고
그나저나 미국이 잔악한이라니ㅋㅋㅋ
미국은 이번에도 독재국가의 길을 걸어가나보군요ㄷㄷ
얼마나 재미있을지는 모르겠어요?ㅋ
여기서도 일본은 글로벌 왕따군요 ㅋㅋㅋ
^^;;;; 일본은 뭐..ㅋㅋㅋ
크으.. 드디어 중국을 다루게된다니 ㅋㅋ 간접적으로나마 그들의 관점을 배울수 있겠군요!! 기대하겠습니다~
사실 중국에 대해서는 저도 유난히 알고 있는게 적어서 어떻게 잘 다룰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ㅋ
티저가 나왔군요! 기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_^
  • 연금술사
  • 2014.02.24 01:09
  • 답글 | 신고
오호?! 드디어 시작하네요
공상주의 슈퍼파워를 기대하겠습니다 ㅋㅋ
크, 그 생각을 하긴 했죠.ㅋㅋㅋ
WOOOOW. 엄청난 연재가 될 것 같군요.
그래도 포르투갈만 할까 싶기도 하구요.ㅋ
중국 vs 미국인가요?   기대되네요.
꼭 그런건 아니에요.ㅋㅋㅋ
드디어 시작하는군요! 기대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__^
오옷!!시작인가요?!?!

"...이곳에 나라를 세운다..."

우리부족 족장님은 다른부족 족장님과는 다르게 여자셨다 남편이죽고 아들보단 자신이 하시는게 옳다 하시어 족장의 자리에 올라가셨다

"만세!만세!만만세!!"

이곳이름을 북경이라 칭하시고 자신을 무측천 이라하셨다 이제 새로운 우리의 역사가 시작된다

오오...영원히 추앙받으실 여제시여 당신의 이름이 앞으로 이땅가득히 퍼지길 염원합니다 위대하신 여제시여 당신의 백성들은 이땅의 암흑기에서 당신을 필요로합니다 다시한번 거대한 중국을 이끄시겠습니까?세월을 이겨낼 위대한 문명을 만드시겠습니까?
벌써 위대한 작가를..ㅋㅋㅋㅋㅋ
드디어 나오다니..ㅎㄷㄷ 얼마나기다렸는지...
좀 오래 걸리긴 했네요. 일들이 많다보니..ㄷㄷㄷ
오오!!
드디어 연재 시작하시네요ㅋㅋ
옙 그렇습니다.ㅋㅋ
동아시아 - 중국 한국 일본 몽골
남아시아 - 인도네시아 시암 인도
중동 - 오스만 아라비아 페르시아
유럽 - 독일 그리스 스페인 스웨덴 러시아
북아프리카 - 이집트 카르타고
중앙아프리카 - 송가이 에티오피아
북아메리카 - 미국
남아메리카 - 브라질

총 참가국가의 수 - 21개국 - 하나가 더 있는것 같기는 한데 안보여서 모르겠네요.
배치에 대한 평
중국 - 최악의 배치입니다. 진짜... 이렇게 좁은 구역에 한국, 일본, 몽골, 시암, 인도와 인접... 일단 무조건 중국내에서 3도시는 펴야 하고 티벳지역에 사막지역에 도시를 피면서 무조건 페트라를 먹어야 됩니다.(소금이 있어야 할텐데 ㅜㅡ) 북쪽의 전쟁광 몽골놈이 있기 때문에 북쪽에 군사배치는 필수적이며 가능하면 몽골과 다른 나라와 전쟁을 붙여 거기에 신경쓰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또다른 전쟁광인 일본이 한국을 못먹게 해야 하며 일본을 거지로 만들어야 하고 일본의 호주 진출은 절대 엄금하게 해야 합니다. 호주 진출이 성사되면 영원한 호구님 인도네시아가 박살날 수 있습니다.
인접국의 수 - 5
인접위협국가 - 2
위치 난이도 - 10

한국 - 중국보다는 났지만 그래도 우울한 상황. 일본은 맨날 찝쩍대고 북쪽의 몽골도 찝쩍대고 하여간 좋은꼴을 못볼 팔자입니다. 만주와 연해주, 동시베리아 인근을 먹고 몽골과 중국과 맞짱을 뜨던가 북아메리카로 튀어야 합니다. 버티기만 한다면 막!강!한! 과학력으로 우주로 도망갈 수 있습니다(ㅋ)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2
위치 난이도 - 7

일본 - 한국만 패면 됩니다. 아니면 호주에 멀티를 박으면 됩니다. 지리적 위치는 괜찮은편. 하지만 후반까지 확장을 못하면 미국한테 맞습니다.
인접국의 수 - 2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3

몽골 - 하필이면 플레이어와 인접하고 있다는게 죄아닌죄지만 전쟁을 좋아하는 국가로써 시베리아 전체를 손에 넣는다면 할만합니다. (근데 이국가는 도시를 잘 안피고 남의 것만 먹으려고 하잖어? 안될거야 아마..)
인접국의 수 - 2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2

인도네시아 - 얘는 좋은 자리에 있어도 자기가 좋은줄 몰라요. 그냥 호구님.
인접국의수 - 1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1

시암 - 자리가 괜찮은 자리 입니다. 아래에는 호구님이 있고 항해만 완성되면 아래로 내려가 확장할 자리도 충분합니다. 서쪽에 있는 인도는 핵을 보유 하지 않으면 평화 중심이고 북쪽의 중국인 플레이어도 평화주의자.
인접국의수 - 3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4

인도 - 인도 반도 전체를 먹을 수 있지만 서쪽에 쪼끔 패왕끼가 있는 페르시아가 있습니다. 초반에 페르시아가 패왕짓을 시전해 버린다면 인도는 좀 곤란해 질 수 있습니다. 초반만 잘 넘기면 할만합니다. 다만 인도가 커진다는 것은 플레이어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 되겠네요.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1
위치난이도 - 5

오스만 - 중국보다 더 좋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서쪽에는 문명 초기부터 패왕짓을 잘하는 그리스, 북쪽에는 우라돌격자원황제 러시아, 동쪽에는 갑자기 패왕짓 하는 페르시아, 서남쪽에는 원더덕후 이집트가 있네요. 다행인거는 남쪽에 살짝 친한 아라비아가 있다는건데.... 근데 이렇게 하면 멀티를 어디다가 하라는거죠?(어디다가 하긴... 우주에다 해야죠...)
인접국의 수 - 5
인접위협국가 - 3
위치난이도 - 20(확장 가능 포함)

아라비아 - 오스만이 완충지대 역할을 해줄겁니다. 하지만 멀티 할 곳이 없네요.. 아라비아는 이집트 남쪽에 멀티를 자주 하던데(그리고 이집트가 그 멀티를 먹죠) 이번에는 어찌 되려나요... 이번에도 약소국이 될것 같은..
인접국의 수 - 4
인졉위협국가 - 1
위치난이도 - 6

페르시아 - 주변국들이 별로 전쟁을 좋아하지 않는 국가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가끔씩 하다보면 페르시아가 패왕짓을 하던데 그렇게 된다면 주변국들을 먹고 커질 가능성이 있죠. 주변국들이 많이 있는 편이지만 평화주의인 국가들이 많아서...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4

독일 - 얘도 전쟁은 좀 한다는 국가인데 문제는 3면이 더 전쟁을 좋아하는 국가로 뒤덮여 버렸네요. 유럽지역중에서 비어있는 지역인 프랑스와 영국, 이탈리아 지역으로 도망가고 싶겠지만 프랑스는 스페인이, 영국은 스웨덴이 이탈리아는 그리스가 참 먹기 좋은 위치네요. 눙물이 납니다 그려..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3
위치난이도 - 12

그리스 - 얘는 사실 확장을 많이 하지 않아도 도시국가빨로 잘도 먹고 살수 있는 국가입니다. 그런데 확장도 잘하죠. 이전편에서는 확장할 자리가 없어서 눙물이 났지만 이번편에는 서쪽에 확장하기 좋은 자리가 있네요.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2
위치난이도 - 7

스페인 - 이번편에는 주변지역이 거의 모두 공백지 입니다. 카르타고가 인접해 있기는 하지만 좀 떨어져 있구요. 하지만 종특이 자연불가사의를 확보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연불가사의를 많이 확보하기는 힘들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확장하기는 좋아서 평타는 칠것 같아 보이네요.
인접국의 수 - 1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1

스웨덴 - 유럽에서 쫌 싸움 한다는 국가입니다. 인접국에 2개 국가가 싸움 쫌 한다는 국가들이지만 러시아는 시베리아 먹기 바쁘실테고 독일은 그리스의 견제가 있을테니 좀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듯 합니다.
인접국의 수 - 2
인접위협국가 - 2
위치난이도 - 6

러시아 - 정말 좋은 위치 입니다. 시베리아로의 빠른 개척이 있다면 나중에 2배의 자원 뿔리기와 함께 우라돌격러시를 펼칠 수 있습니다. 훈족이 없으니 몽골이 견제를 해야 할텐데 너무 멀고...(훈족... 꽝성추가 없다니! 꽝성추가 없으면? 마더----러쉬아!!)
인접국의 수 - 2
인접위협국가 - 2
위치난이도 - 4(멀티 가능 지역이 상당이 넓어서 난이도 하락)

이집트 - 이집트가 생각보다 잘 크는 나라인데 이번에는 견제하는 국가가 좀 많네요. 서로는 카르타고 동으로는 오스만 북으로는 그리스 남으로는 에티오피아... 이집트가 좀 도시를 만든다고 해도 도시숫자가 많을때에 효력이 발생하는 에티오피아가 남쪽을 막아서 확장이 좀 힘들수 있습니다.
인접국의 수 - 3(일단 그리스는 뺴고)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5(확장 억제로 인한 난이도상승)

카르타고 - 북아프리카의 반절정도는 먹어줄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게다가 잘하면 중앙아프리카로 진출도 할 수 있구요. 인접국에 이집트와 송가이, 에티오피아가 있지만 살짝 거리가 떨어져 있습니다. 딱 중간에 멀티 2,3개를 더 필수 있도록 말이죠.
인접국의 수 - 3
인접위협국가 - 2
위치난이도 - 3(인접국 거리및 공간 확보로 인한 난이도 하락. 사실 보면 초반 인접국이 없는거나 다름없는 배치)

송가이 - 중앙아프리카의 호구님. 좋은 자리에있지만 얘도 자기가 좋은줄 몰라요.
인접국의 수 - 2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1(초반 없는거나 다름없는 인접국의 위치로 난이도 하락)

에티오피아 - 위에 있는 이집트가 아프게 찔러 올 수 있지만 종특의 힘으로 잘 막아낼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아래쪽에는 멀티할 땅이 널려 있으니 잘만 하면 잘먹고 잘사는 나라를 만들어 낼 수 있겠네요. 그런데 아라비아가 건너오려나...
인접국의 수 - 4
인접위협국가 - 1
위치난이도 - 5(확장 가능 지역으로 인한 난이도 하락)

미국 - 패왕이 되라고 놔둔 국가 1. 원래 미국은 초반에 좀 약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강한국가인데 초반에 견제해줄 국가가 아무도 없고 대륙 하나를 통째로 다 먹을수 있게 되어 있네요... 패왕이 안되면 이상한 위치.
인접국의 수 - 0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0

브라질 - 패왕이 되라고 놔둔 국가 2 얘도 가만히 놔두면 도시도 많아지고 크고 아름다워지는데다가 뿜어내는 관광력이... 어찌하시려고 견제국가를 안넣어 두셨어요.... 일부러 난이도를 높히려고 둔 국가 2
인접국의 수 - 0
인접위협국가 - 0
위치난이도 - 0
종특과 위치난이도를 고려한 국가예상순위

상위 - 미국, 브라질
중상위 - 카르타고 러시아 몽골 시암
중위 - 송가이 스페인 에티오피아 그리스 페르시아
중하위 - 일본 이집트 스웨덴 인도 인도네시아
하위 - 한국 중국 오스만 아라비아 독일

이렇게 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 누군가가 말했죠

- 플레이어가 잡는 국가가 바로 사기 국가다

과연.... 이 게임에서는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관건이네요.

티저로만 보면 패왕국인 미국, 브라질과 싸움붙이고 중위인 페르시아와 러시아가 싸움...

카르타고 스웨덴 일본이 타국과 전쟁상태가 많군요.
헐, 장문의 댓글을.ㅋ
아무튼 혼자 잘하면 되죠 뭐.ㅋ
오 문명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도 나중에 문명 살까 말까 고민중이죠.
생각 해 보면 스마일루님이 문명 홍보 해 주시는 것 같네요.
그런것 같긴합니다.ㅋㅋㅋㅋ
점점 더 기대 되네염... ^^   재미있게 잘 부탁드립니다. ^^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옙,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개천 원년
반고가 갈라져 세상이 태어나고, 북해의 곤이 승천해 붕이 되어 9만리 천하를 뒤덮으니 무왕(측천무후)께서
만백성과 신민의 청으로 천자의 위에 오르시고는 국호를 '중화'라 하셨다.
'춘추'  
ㅋㅋ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이렇게 써주시다니.ㅋㅋ
항상 연재 기다렸어요 ㅠㅠ
그런데 블로그북으로 묶어서 지금까지 나온거 한번에 볼수 있게 해주시면 안될까요?
그게 될지 모르겠네요. 안되는것 같긴 한데... 나중에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ㅋ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혹시 문명4 RFCD모드 해보실 생각없으신가요?
문명4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네요. ^^;;;
언제 나오려나 하고 문메폴에서 기다렸는데 올라온걸 못보고...  이제서야 블로그에 들러 벌써 티져가 나왔단걸 알았네요. 이번 연재 기대하겠습니다~(이번엔 저도 위대한 작가에 도전하겠어요...!)
ㅋㅋ 조금 늦게 보셨군요. 위대한 작가도 기대하겠습니다. ^__^
드디어 중국하시네요 ! (기분좋뜨아!) 으아 근데 내일 개학이드아 ㅠ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CIV5BNW #2 CHN'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