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역사 (79)

3월 30일과 31일의 역사 - 알래스카 매매, 스타크래프트 출시, 버진아일랜드 매매 view 발행 | 오늘의 역사
스마일루 2014.03.27 22:36
북미 대륙내의 러시아세력완전 축출과 캐나다 견제..
그나저나 콩타크래프트 출시일이라니..
콩타크래프트요?ㅋㅋ
우리나라에서는 스포츠를 도박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때문에 스포츠가 잘 성장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스포츠가 성장하려면 국가가 투자 해줘야하는데 국가는 그 기능을 잊어버린것같습니다. 국가가 투자하면서 그 기능이 잘돌아가는지 감시해주고 또 시민단체에서도 감시를 해줘야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문제인게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죽은 것은 아시는지요? 뭐 롤도있고 또 블소라는 게임도 있고 카카오 스토리라는 회사와 손집은 게임도 있지만 그래도 창의성이 없고 항상똑갈은 장르만 만들어내니 무슨 재미가 있을런지요. 이렇게 죽은 이유가 규제때문인데 지난 정부때 물론 계속 이런 이야기가 있었지만 여성부가 수면 보장한답시고 쿨링오프제를 도입했는데 어떻게 됬습니까? 솔직히 좀 만더 생각해보면 게임이 문제가 아니라 무리한 교육때문에 생긴 현상이 였는데 엉뚱하게 아~무~죄없는 게임에 불똥이갔으니 문제가 된게아니겠습니까?? 그거 아시나요? 넥슨이 일본으로 옮긴거... 넥슨같은 대기업이 더이상 우리나라에서는 게임만들려고 해도 가망이 없으니까 외국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돈되는 게임산업을 교육문제중에 하나로 보고 쿨링오프제를 도입했으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이것을 보고 우리나라에서 제대로된 생각을 가지고 무엇을 창의적인 활동하나요? 우리나라 교육문제만봐도 게임문제는 해결이 되는데 어째 생각할 줄을 모르는것같아서 답답합니다. 나도 보수적인 성향이지만 이건 아니지 않나요?
  • black
  • 2014.03.28 07:18
  • 신고
하나더 웃긴게 있습니다. 셧다운제때문에 생긴건데 스타크래프트2 게임경기도중인데 그것도 전세계가 보고 있는 경기인데요. 이름은 이승현이라는 선수인데 12시 다되갈 무렵에 선수가 셧다운제당한다고 병력을 다보내가지고 게임포기한거 아시나요? 국제적인 경기인데 고작 셧다운제 하나때문에 국제적인 망신을 여성부가 줬습니다. 어이없지않나요? 이게 바로 셧다운제와 쿨링 오프제의 문제점입니다.
확실히 법으로 게임을 규제하는건 좀 웃긴 것 같긴 해요. 어느정도 셧다운제에 찬성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분명 비정상인 것 같네요. 지나친 게임은 좋지 않다는 쪽의 교육, 캠페인으로 해결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스마일루 님 글을 읽다 보면 지정학이 헌법과 군대를 갖춘 게 미국처럼 느껴져요.
그런가요.ㅋㅋ 미국이 여튼 참 1900년대 전후로 발빠르게 움직여줬죠. 놀랍습니다.
누군가는 악법도 법이란 희대의 개소리를 남기고 소크라테스가 했다고 여기지만(실제로는 오히려 죽어주라며 죽어주마라며 투덜대며 죽었다고 합니다)사실 악법은 법이 아니거든요.
그런식으로 보면 쿨링오프제나 셧다운제는 법이 아님니다. 그저 책임지기 실어하는 어른들이 모든 문제를 게임에 몰아준것일뿐이죠
옛날에도 만화를 문제라고 우겨서 개박살내고 또 영화를 개박살내고(나중에 다시 부활했지만) 이젠 게임을 개박살내고있고...
제가보기엔 높으신 분들이나 자칭 지식인과 보수란 병신들의 경제관념은 여가를 없에고 전원 공장에 투입, 낮은 월급을 주면서 쉬지 않고 생산해 수출하면 끝이란 것같아요 그러면서 내수경제는 살리겠다, 복지 향상시키겠다? 어디서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문제는 진보도 별반 다르지 않으니 이번 투표도 때려칠렵니다. 뽑을 인물이 없고 전부다 개객낀데 뽑아봤자 뭐합니까? 그시간에 노는게 났지
저도 무소속 찍던지 정의당 후보 찍을까 생각중입니다. 진짜 어이없는게 박원순이 뭐라고 그런줄 아세요? 천안함 사건이 북한의 소행이라나? 객관적 팩트가 어긋난 천안함 같은 사건에서 저 놈들에게 동조하면서까지 정권 잡아야 합니까?

천안함 사건이 터진 지난 2010년 지방선거 때 야당이 압승한 거 보면 선거에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하는 변수인데 이런 부문에서 물러나다니 이게 선거를 이길 생각이 있는 사람이 할 발언인지.... 이러고 나중에 천안함 사기질 진실 드러나면 안기부에 민주당 라인 낙하산 심어서 여론조작에 입막음 할려고? 이명박그네와 안철수, 박원순의 차이가 대체 뭐죠?

서울시민으로서 대단히 실망스럽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믿지 말고 철저하게 인물론으로 갑시다. 찍을 인물 없으면 정의당이나 밀어주고. 일단 박원순 시장은 심각하게 다시 생각해봅시다. 천안함 사건이 진짜 당락에 영향 줄 사건이면 2010년 지방선거 승리는 뭐였냐 이겁니다. 통진당까지 껴서 치룬 선거였는데도 야당이 이기지 않았냐고요. 그걸로 국민들에게 인정받았는데 왜 5년이나 지나서 그러냐고요.

더 어이없는 건 박정희에 공로 인정한다고 정신병자 소리 하는 거죠. 김대중, 노무현이 박정희식 수출제일주의, 성장제일주의에 빠져서 이명박한테 진 건데 그걸 반복할바에는 뭐라 정권 잡을려고? 이미 실패한 박정희 유훈통치 5년 더 해서 40년 꽉꽉 채울려고?

안보 보수 타령하는 것까지 참았는데 다른 건 몰라도 경제 쪽이랑 박정희에 대한 평가에서 밀리면 끝장입니다. 그건 우클릭도 아니고 실패한 과거를 되풀이하겠다는 거에 불과해요. 박정희 유훈통치 끝장내지 못할바에는 선거 나오지 말라 그래요. 아마 안철수도 대통령 된 다음에 어느 분처럼 돌아가시고 싶은가보죠. 그 다음에 박지만이 대통령 하고.... 아름답죠?
확실히 게임, 만화에 대한 인식이 정말 비정상적인 것 같아요. 그시작은 교육에 대한 비정상적 인식에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게임, 만화가 공부할 시간을 빼앗는다는 부분에서 그런 인식이 시작하는 것 같거든요. 그래서
아 스타크래프트 제가 초등학교때 그 포스터 보고 참 이상한 그림이다 하면서 싫어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게 사라 케리건인줄 어떻게 알았겠습니까? ㅋㅋㅋ 그리고 나서 왠 해골바가지가 등장하는데.... 정말 추억 돋네요.
그렇죠. 그 때는 좀 이상했었습니다.ㅋㅋㅋㅋ
  • 아이엘시타
  • 2014.04.11 21:20
  • 답글 | 신고
우리나라 교육이 쓰레기라고요? 여러분,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기계가 되는 법을 배우므로, 사회에 나가면 일하는 기계가 됩니다. 특히 공부를 더 열심히 하면, 돈을 더 많이 받는 기계가 됩니다. 높으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일이죠. 쓰레기가 아니라 단지 지향하는 바가 다를 뿐입니다. 미국은 어떨지 몰라도, 한국에서는 교육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