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V:BE #1 Purity★ (12)

사실 어떤 방식의 승리도 그렇게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ㅋㅋㅋ
일단 지금은 선조인류와의 접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니 퓨리티를 응원하겠습니다...ㅎㅎ 담주가 기대되네열
ㅋㅋㅋ 감사합니다.ㅋ 그런데 사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단한건 없습니다. ㅋㅋ
  • 연금술사
  • 2015.01.12 01:18
  • 답글 | 신고
7년 동안 스마일루님의 문명 시리즈 연재를 지켜봐왔는데 이번이 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전 이번 연재가 지금까지의 연재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해주세요
정말인가요?ㅋㅋ 감사합니다.ㅋㅋㅋ
그동안 스마일루님 문명연재를 보아온 팬(?)으로써 이 연재가 마지막인게 아쉽긴 하네요... 마지막 마무리 잘 지어주세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ㅠㅜㅋ
매번 챙겨보진 않았어도 간간히 보아왔는데 마지막이란 소식 들으니 아쉽습니다 ㅎㅎ 심시티 빌드잇 하다가 혹시 이것도 연재하시나 싶어서 들어와봤는데 ㅎㅎ 연재하시는거 보며 참 대단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감사합니다!
심시티 빌드잇은 제가 해 놓은거 조만간 한번 올리긴 할께요.ㅋ 재미 없다고 해놓고 조금 열심히 하긴 했습니다.ㅋㅋㅋㅋ
나머지 2개만이라도 마저 해주시지. 아쉽네요.
저도 그러고 싶긴 한데, 벌써부터 이래저래 시간 쓸일이 많네요.ㅠ
"이봐, 긍정적으로 생각하자고 인류의 대의를 위해서 지금 전장에서 하모닉스를 곤죽내주고 있는 우리 군인들을 생각해보라고!"

치지직.. 치지직..

"야, 라브나 그래도 틀린것은 틀린 거야, 왜 우리 모두 화합 할 수 없다고 얘기 하는 거지?"

"라찌, 인마 조심해 패배주의 선동으로 잡혀갈 수 있다고!"

"너니까 이렇게 얘기하지."

치지직.. 치지직..치익...

"네 얘기대로면 우리 몸에 울프비틀에 눈알 4개 정도 박아넣고 좀더 효율화 된 계산을 위해 두뇌는 양자회로식 전자두뇌로 집어 넣고 말이야, 네가 말한 조화대로면 저 하모닉스의 제모네스와 휘발유 그리고 우리의 피가 다같이 흐른다라...흠, 내 생각에 그렇게 끔찍한 괴물은 없는 거 같은데?"

"그러니까 내말은 그런 뜻이아니야, 서로간의 이기적으로 궁극의 목적으로 달리기 보다는 통일된 하나의 뜻으로 의견을 모아 다 같이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자! 뭐 그런 뜻이지."

칙..치지지지직....

"그래? 그럼 너가 생각하는 하모닉스와 머신들의 뜻까지 포함하는 궁극의 목표가 뭐라 생각하는데?"

"뭐든 될 수 있겠지? 다른 행성 개척이라던지....아니면....게놈지도의 양자화? 뭐가 되었든간에...우리가 지금 하는 비컨 전파 수신도 그 일환이 될 수 있지."

"흠, 나쁘지 않아 계속해봐."

-비컨 기록연구소 사내 CCTV 기록물 #9854

수석 기록관 라브나 일 아브라함
보조 기록관 라찌 브리튼 제임스
오, 둘을 합친 새로운 것을 말씀하시는거군요.ㄷㄷㄷ
퓨리티 말고도 하모니랑 슈프리머시도 있는데

연재종료라니 조금 아쉽네요...

마무으리 잘부탁드립니다!
저도 슈프리머시는 꼭 연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시간이 애매하게 됐네요.ㅠㅜ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막 개막을 앞둔 '인류애에 입각한 특별군사법정', 세칭 퀘옌 전범재판을 두고 전문가들 사이에 의견이 첨예하게 엇갈리고 있습니다. 소위 정신의 꽃 계획을 입안하고 실행한 피고에게 적용될 '인도에 반한 죄'가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A 대령(특별법정 공보판사) : "인도에 반한 죄, Crime against humanity라는 것은 지구 시절 2차 대전 전범 재판에서 나온 건데...(중략)... 상부의 명령을 수행해서 민간인 학살, 포로 고문 같은 비인간적 전쟁범죄를 저지른 전범들에게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사건, 소위 정신의 꽃 사건과 다를 게 하나도 없습니다."

B 교수(아스라야 대학 교수) : "문제는 그게 아니라, 하모닉스를 어디까지 인간으로 볼 것이냐에요. 인도를 왜 따라야 하느냐, 인간이기 때문에 따라야 하는 거죠. 옆집 개가 나를 물면 개를 고발하겠습니까, 주인을 고발하겠습니까? 하모닉스는 인간인가요? 아닌가요? 그리고 누가 이걸 정하는 거죠? 군인들이?"

한편으로 재판 자체의 정당성에 대한 의문도 여러 곳에서 표출되고 있습니다.

C 의원(야당 중견 의원) : "무조건 항복을 받은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수괴를 붙잡지도 못했는데, 현장 실무자들을 데려다가 죄목만 거창하게 재판 열고 끝낸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건 전쟁을 대충 끝내려는 정부의 꼼수에요. 막아야죠."

D 씨(아스라야 주민) : "저런 하모닉스들을 꼭 재판까지 해야 하나... 법 앞에선 모두 평등하다는데, 그럼 나도 하모닉스들하고 평등한 건가, 그런 생각이 들어요."

하모닉스를 보호령 법률로 재판하려는 첫 시도, 퀘옌 전범재판은 다음주 월요일, 현지시간 아침 10시부터 첫 공판을 진행합니다. 군사령부의 특별허가에 따라 위성 생중계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카비탄 네트워크 E 기자였습니다.
흥미롭네요.ㅋ   E 기자도요.ㅋㅋㅋ
고3때부터, 문명4 #3부터 연재를 지켜본 팬입니다.
이 연재가 마지막이라니 정말 아쉽네요...

저도 그 사이 대학교에 들어가고, 전역을 하고 , 졸업을 앞둔 나이가 되다니...
감회가 새롭기 그지 없구요.

혹시 마지막인데 bgm 추천 드려도 될까요?
한번들어봐 주시고 생각이라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아실지 모르겠지만 미디블토탈워2 ost인 we are all one이에요.
연재가 점점 종교적인 색채를 띄게되서 추천 드려봐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에요. 특히 가사를요.

끝으로 그 동안 연재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습니다.
사회에서도 하시는 일마다 건승하시기를 바랄게요^^
어이쿠, 감사합니다. 블로그가 끝나는건 아니니까 많이 찾아와주시고요.

음악은 정말 좋네요~ 하지만 Daft Punk의 음악으로 쭉 가기로 한 상황이다보니...^^;
문명5 연재 같았다면 좋았을것 같네요. 그래도 추천 감사합니다. ^^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CIV:BE #1 Pur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