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사정리 (451)

{2월넷째주 시사} 대북특사 / 무역전쟁과 트럼프 | 주간시사정리
스마일루 2018.03.04 23:10
이번 선거에서 자유당은 정말 처절하게 망하고, 바른미래당은 별로 맘에는 안들지만 그나마 그 대안이 될 수 있을만큼 선전하길 바랍니다. 흐름으로 봐선 택도없는거 같지만...
그렇습니다. 흐름을 봐선... 택도 없는게 현실이네요.ㄷㄷㄷ
정말 요즘 일본 하는짓을 보면... 아베에게 유엔 헌장중에 53조라는 조항도 있다고 진심으로 충고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사문화 되었다지만, 정말 발동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에요.
몰랐는데 그런게 있군요.ㄷㄷ 일본은 정말 멀지않은 미래에 뭔 일을 벌이긴 벌일 국가같아 참 걱정입니다.
자유당은 꼭 한 번은 역사에 길이 남을 정도로 처참히 패배했으면 좋겠네요. 지난 총선, 대선 정도론 정신을 못 차리고 있는 것 같으니..
그리고 국정원장이 북한 간다니...박정희 때 이후락 중정부장, 전두환 때 장세동 안기부장, 노태우 때 서동권 안기부장, 김대중 때 임동원 국정원장, 노무현 때 김만복 국정원장이 대북특사로 갔습니다. 국정원장이 대북특사 가는 건 거의 관례인데 원..
그쵸. 정말 트집인듯합니다. 또 단장은 안보실장이었으니 그렇게 난리피울 상황도 아니었는데 참.
모든 이슈를 다 덮어버릴 엄청난 일이 터졌네요..
"모든 이슈를 다 덮어버릴 일"이라는 단어가 정말 눈에 밟히네요.
바로 전 날에 삼성 보도지침 폭로 보도가 났고 당일엔 대북특사가 출발했는데 관련 보도 하나도 없이 안희정만 가득 채운 방송사가 있어서일까요...

그나저나 안희정은 정말... 대선때부터 이미 내놓은 사람 취급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추하게 갈 줄은 몰랐습니다.
안희정에 대한 이미지가 딱히 안 좋지는 않았는데 이런건 생각도 못했네요. 폭로/보도 내용을 보니 비서를 자신을 위해 태어난 사람인냥 소유하려 한 느낌인데, 그런 부분이 충격적입니다. 정신감정이 필요한 느낌까지 드네요. 과거 뭔가 이상했던 인터뷰도 생각나고요.
김무성 정진석 보니 스마일루님께서 문재인 이전의 당시 야권을 김한길 정동영 박지원 회전문이라 비판하던게 생각납니다. 망하는 집구석은 다 비슷할지도..
크 그러네요.ㅎㅎㅎ 내부적으로 고인물인 집단의 결과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계파권력이 계속 유지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할테고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