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사람또없습니다! (33)

언제고 잊지못할 그 분... '김대중 대통령 100일第' view 발행 | 그런사람또없습니다!
베르나무 2009.11.25 21:31
정말 좋은 글입니다.
허락 없이 퍼가서 죄송합니다.
ryoma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아닙니다. 언제든 환영합니다. 저작권 표시도 해놨지만, 출처만 표시하시면 언제든 퍼가셔도 됩니다. 자주 놀러 오십시오!
추모합니다.
저격수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함께 추모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님께서 이루신 업적은 후세에 이를수록 높은 평가를 받을 것입니다.
80년 5월에, 판금되기 전에 그 분의 책을 사려고 10km를 걸어 광주 삼복서점까지 갔던 기억이 납니다. 두 분 대통령님 그립습니다. 김대통령님은 늘 존경하고 사랑했지만 노대통령님은 서거하신 후에야
그 분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생전에 마음으로부터의 따스한 사랑을 갖지 못했던 것을 많이 안타까와 했습니다.
안성민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좋은 이야기, 아련한 이야기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오랫동안 기억하고 노력하는 것이 그 두분을 추모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같은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모르게 다시 눈물이 나네요. 곧 12월이죠. 올해 너무 큰 사건들이 연달아 일어나서 정말 마음이 아픈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노 전대통령님도 그립고, 김대중 대통령님도 정말 보고 싶습니다. 두 분 다 유머가 많으신 참 따뜻한 분들이셨는데...두 분이 안 계시니 올 겨울은 왠지 더 추울 것 같습니다.
하늘못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참..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벌써 마무리할 시간이 돼가고 있습니다. 저도 마음이 춥네요. 그래도 힘내서 두 분을 그리워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분이 우리들 곁을 떠나신지가 벌써 100일이 지났군요.
올해 우리는 너무나도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조만간 시간내어서 그분을뵈러 가봐야겠습니다.
제 블로그로 퍼가겠습니다.
전병헌님 항상 감사합니다.
수돌이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죄송합니다. 답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저야 말로 감사드립니다.

꼭 찾아뵙고 인사해 주시고, 지금처럼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고하신 김대중 대통령님 남북 통일 위해서 애쓰신것 하나동 없습니다.고하신 북한분이셨던 현대 회장님이 몇천악을 나라에 기부하여 북한에 도움에 손길을 주었습니다,그뒤에 이나라 국민들의 세금 가지고 북한에 얼마 주었죠 고하신 김대중 대통령님 돈하나도...
양심을 가지시고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북한에 도움의 손길을 준 것도 크게 애쓰신 겁니다.
국민 세금을 가지고, 민주 정부 10년동안 9000억원의 지원을 해줬습니다.

그로인해 국가안전유지로 인한 국가신용등급 상향, 이자 부담율 감소 등을 생각하면 필시 실보다 득이 훨씬 많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지금도 하고 싶은 말씀이 참 많으실것 같은데 ....존재만으로도 든든했던 분이라 빈자리가 참 크네요 취임사 도중 보이신 눈물과 국민들이 불쌍해서 눈물이 난다는 마지막 일기에 쓰신 글이 기억에 남습니다..이분의 평생노력이 헛되지 않게 잘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100일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추모집, 옥중서신 모음집, 평전 등을 읽다보면 눈물이 마를세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함께 기억해주시고, 또 함께 그분의 평생 노력. 민주와 통일을 향했던 열정 잘 이어받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