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사람또없습니다! (33)

'시대의 요구'를 회피 하지않았던 '대통령 노무현' view 발행 | 그런사람또없습니다!
베르나무 2010.05.23 00:47
  • 6월2일 투표하자
  • 2010.05.23 17:43
  • 답글 | 신고
내가 생각하는 노무현.

그분의 재임기간 동안 호불호는 있을수 있으나.

그가 실현하고자 했던(사랑사는 세상)만큼은 호불호가 없엇다고 생각합니다

비상식이 상식을 이기려하고..부도덕이 당연시되는

지금 이 현실을 보면 그분이 오늘따라 더 생각납니다.

노짱 같은 분은 아마 한국 정치사에 전무후무한 사람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에 앞으로 노짱같은 정치인이 많이 생기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6월2일 투표하자 님// 그렇죠. 그렇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전의원님..
사실 저는 민주당과 한나라당이 정책적 성향이 크게 다르다 보여지지 아니합니다. 사실 다만 민주당에는 전의원님과 같은 훌륭한분들이 많지만 현실적으로 한국의 정당정치에서는 당론에 의하여 그빛을 많이 잃는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한나라당은 정치적집단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비이성적몰상식과 수구적사고가 그들을 대표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버렸으니까요. 아마도 그뿌리는 일제강점기에 부역했던 그친일파의 후손들과 이승만 박정희에 이르러 전두환정권에 이르러 완성되는 그 더러운 그역사이겠지요.
저는 김문수경기도지사같은 분들이 과거의 신념을 버린채 자기부정으로 일관하는 것을 보면 곡학아세의 전형을 보는것 같아 씁쓸하며 다른 표현으론 역시 오물통에 담겨있는 내용물 또한 오물이 된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닫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전의원님..
6월2일 지방선거가 있지요..
이번에 민주당과 참여신당이연대하여 유시민후보를 내셨지요. 대승적으로 참으로 훌륭하고 옳은 결정을 하셨습니다.
노무현정부가 탄핵을 통해 얻은 과반수의석을 개혁의 동력으로 삼지않고 사분오열되어 쓰레기같은자들에게 정권을 내어주고 또한 전직대통령을 저열하고 비열한 방법으로 죽음에 이르게한 역사에 대해 아마도 민주당은 국민에게 많은 부채의식을 느껴야할겁니다.

뇌물수수는 그최대형량이 무기징역이지만 노무현 대통령은 죽음으로서 정치 검찰의 표적수사의 정당성을 끊어버림으로서 마지막 승부수를 던진겁니다.

이제 그죽음을 헛되이하지말고 당파의 정치적실리로 계산할것이 아니라 작은 개혁의 밑거름으로 삼아야할것입니다.
나아가서는 오욕과 치욕으로 얼룩져있는 근현대사의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음으로서 한국 민주주의 역사를 새로 쓰는데 힘을 다하셔야할것입니다.

이제 사족을 붙이자면 유시민후보가 경기도지사가되고 한명숙후보가 서울시장이 된들 민주당과 참여신당이 또다시 역사의식없는 행동을 보인다면 아마도 한국사회의 민주화는 요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다시 민주당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되겠지요.
그들에게 풀뿌리 개혁의 힘을 실어주십시요..

저는 감히 한국사회는 자정의 힘을 잃었다 생각합니다. 잘먹고 잘살게해준다면 전과14범의 혐의를 받고있는자를 대통령을 뽑아주는 그유권자의 저급한 의식이 제가말하는 자정의식부재의 한단면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총체적 혼돈과 비이성적인 상황에 전의원님같은 분들이 등불과 같은 희망을 살려준다면 그것이야말로 의원님께서 하셔야될것이라 사료됩니다..

국민들과 유권자는 우매합니다. 역사적으로 과거에도 그러했고 앞으로도 그러할것입니다. 하지만 정치인은 똑똑합니다 많이 배웠고 많은정보에 접근할수있지요 그렇기에 정의를 위해선 사사로운 이익앞에서도 당당할수 있고 또한 역린을 거스르는 일이라도 하여여합니다 그것이 지식인으로서 진정 정치인으로서 직무유기하지 않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미디어를 통하여 접하는 전의원님의 식견있는 의정활동에 박수를 보내는 유권자로서 두서없이 쓰는글 너그러이 봐주시되 꼭 의정활동에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전의원님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바르도퇴톨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퇴톨님의 의견에는 바로 답변을 달아야 할 것 같아서 다른 댓글보다 먼저 이렇게 답변을 합니다.

우선 같은 민주당 일원으로 정말 깨끗하게 대승적 판단을 내린 김진표 최고위원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하나 입니다. 민주정부 10년,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10년의 주인공들은 모두 민주당의 배를 타고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한명숙 총리, 유시민 장관 뿐 아니라, 좌희정-우광재로 불렸던 이광재 의원께서 강원도 도지사 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있습니다. 안희정 최고위원은 충청남도 도지사 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계십니다.

전정길 전 장관께서 부산시장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셨습니다.

경상남도에서는 김두관 전 장관과 민주당이 손을 맞잡고 함께 하고 있고, 경기도에서는 말씀주신대로 유시민 장관이 민주당과 손을 맞잡고 뛰고 계십니다.


민주당은 진보개혁진형의 맞형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지방선거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선거 끝난 이후에도 재보선과 다음 총선, 대선에 이르기까지 민주개혁진형을 아우르고 정권을 재창출할 수 있는 수권정당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말씀주신대로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바르도퇴톨 님의 건승을 함께 기원합니다.
보고싶어요 ㅠ ㅠ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