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yager

┏ 그리스(完) (34)

아테네의 박물관들( 키클라데스 박물관 外 ) 그리고 ... view 발행 | ┏  그리스(完)
Ranee 2008.10.04 00:39
  • 여행매니아
  • 2008.10.20 15:40
  • 신고
라니님! 델피여행도 더위를 참아가면서 소상히도 보았더군요. 그런데 마지막으로 아테네 여행에서는 아주 많은 박물관들을 보았네요.
어떻게 그렇게 많은 곳을 찾아다녔지요. 안면이 있는 사진은 제가 찍기도 한   아테네 아카데미와 아테나 여신상과 아폴로상은 찍은 사진이라서 더 반갑네요. 엘 그레코 작품은 보지를 못하셨군요. 엘 그레코 작품은 아마 똘레도의 산토토메 교회의 오르가스 백작의 매장을 보셨으리라 생각되네요. 아뭏든 그리스 여행에 많은 고생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양산을 받쳐든 라니님을 보니 많이 더워을 것 같아서요...
솔직히 그리스 여행을 하는 동안엔 동유럽 여행의 기억이 자주 떠오르며 괜히왔나하는 후회감이 없지않아 있었더랬습니다.
동유럽 여행 땐 적당한 날씨와 시간을 되돌려 놓은 듯한 중세적인 느낌으로 하루 하루 들뜨지 않은 날이 없었는데 그에 비해 그리스 여행은 유익하기는 했으나 행복한 느낌은 덜 했었거든요.
하지만 유럽 문명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그리스를 보지 않고 어찌 유럽을 보았다고 할 수 있겠나 하는 생각에 지금은 잘 다녀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테네 여행 마지막 날엔 일부러 패키지 여행으론 볼 수 없는 곳들을 찾아다녔어요.
생각보다 많은 박물관이 있었는데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많지 않고 입장료도 생각해야되고 더구나 딸아이가 관심이 별로 없어서 박물관을 여러 군데 관람할 수는 없었죠.
지금 생각하면 키클라데스는 고고학 박물관에서도 보았으니까 엘 그레코의 그림을 보는 게 더 낫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지만 후회는 없어요. 엘 그레코가 그리스 사람이긴 하지만 스페인에서 주로 활동한 탓에 그의 걸작들은 이미 스페인에서 보았으니까요.                                                        
그 더운 날,
그 무거운 카메라 들고 다니며,
한 순간도 안 쉬고 찍어대시더니,
과연 엄청나시군여.

그러나 더 존경스러운 것은 여행으로 끝나지 않고
여행 후에 더 많은 자료를 조사하여 한 톨도 남김 없이 정리하는 모습이군여.

저 역시 여행 끝난 지 3개월이 지났는데도, 뒷정리가 안 끝나서,   여기저기 돌아댕기다가
드뎌 이 블로그까장 오게 되었구랴.

답사하는 곳에 대하여 한 톨의 의문도 남기지 않겠다는 치열한 지적호기심, 놀라워영.
전공이 역사이신지???????

제가 여행 때마다 항상 감사드리는 바 세 가지. 건강해서 여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있어서 여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여행비 있어서 여행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라니님! 건강이 이찌방입니다. 건강하십쇼. 혹시 이번 겨울 여행에 또? 같은 팀에???

저는 추위가 쥐약이기 때문에 반드시 더운 지방으로 가얍니다.
내년 여름에는 중앙아시아 실크로드로 가얍니다.
죽기 전에 꼭 가얍니다. 서둘러야 됩니다. 치료 안 되는 지병이 있어서리.......

우짜튼 내가 찍고자 했으나 디카의 메모리와 빠떼리 때문에 못 찍었던 것들, 그리스와 터키, 좌악 훑고 갑니다.
혼또니 감사하무니다.
정말 잘 보았습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저는 최근인 2009년6월20일에 비잔틴박물관에 갔습니다. 여전히 공사중이었고 입구에서 왼쪽건물만 관람을 할 수 있었습니다. 베나키박물관은 입구에 가서 입장료,관람시간만 확인하고 곧바로 국립고고학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고고학박물관에서 시간을 너무 많이 보내는 바람에 베나키와 키클라데스는 관람을 하지 못했습니다.
박물관이 많다보니 박물관은 저도 선택적으로 관람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베나키 박물관은 관람을 하지 못해 뭐라 말씀드릴 수 없지만
국립고고학 박물관을 관람하셨다면 키클라데스 박물관은 관람하지 못해도 크게 아쉬워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쪽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얘기가 다르지만....
말은 이렇게 해도 사실은 저도 제가 관람하지 못한 비잔틴 박물관이나 국립현대미술관에 대해 한동안 미련을 버리지 못했었답니다.                                

오랜만에 들렀는데 그동안 다른곳 많이 다녀오셨군요.저도 이번에 이집트 그리스 터키 체코를 6월하순경 부터 가게되어 여행정보얻으러 왔는데 사진과 설명 넘 잘 보았습니다.오늘은 그리스만 보고 갑니다.몇칠후에 다른곳도 구경하고 여행갈까 합니다.자료 고맙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들려주신 것 같네요. 수와종님.
저의 첫번째 여행부터 보셨는데 제가 벌써 아홉번의 여행을 다녀왔어요.
하지만 이번 여름 여행은 아직 미정인 상태라 이제 곧 여행을 떠나실 수와종님이 몹시 부럽군요.    
수와종님의 여행지인 터키 그리스 체코는 모두 단체 배낭 여행으로 다녀온 곳이기 때문에 그래도 좀 볼만한 것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앞세우면.-
주먹을 앞세우면 친구가 사라지고
미소를 앞세우면 원수가 사라진다.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장점이 사라지고
사랑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이 사라진다.
고운님 오늘도 함께 할수있는 기쁨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불변의흙-.
블친님, 오늘은 토요일 토실토실하게 웃는날입니다
오늘 얼마 남지 않는 시간이지만 아름다운 꿈나라 갈 준비 시간
평안한 밤으로 휴식을 취하시고 희망찬 내일을 맞이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후,바람은 불지만 눈부시게 화창하고 상큼한 가을하늘
여름지나 가을이 먼 곳에서 찾아왔어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늘 건강한 모습들 되시고 환절기 건강하세요.
친구님! 감사합니다.. ^^**

'┏  그리스(完)'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