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yager

┏ 루마니아(完) (7)

[루마니아] 차우셰스쿠의 부쿠레슈티 (인민궁전) | ┏  루마니아(完)
ⓡanee(라니) 2010.09.11 18:44
아~ 개선문은 왠만한덴 다 있는 것 같아요. 이탈리아에서도 몇 개 봤는데...
중국 상하이의 느낌이 좀 있네요. 같은 사회주의 국가라 그럴까요? 김일성 주석궁을 보고 만들었다니 한번 더 눈길이 갑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휴~
무식하단 소리 들을지도 모르지만 여행을 시작하기 이전에는 개선문이 파리에만 있는 줄 알았던 것 같아요.
다니다 보니 진짜 많은게 개선문이던데...ㅎㅎ
그리고 michaela님이 짚어 주기 전까진 몰랐는데 사진 속의 부쿠레슈티가 정말 상하이랑 흡사한 느낌이네요.
실제의 모습을 떠올려 보면 별로 그런 것 같진 않은데 사진으론 정말 그래 보여요.  
  • 여행매니아
  • 2010.11.24 17:24
  • 신고
제가 인민궁전에 갔을 때는 어둠이 내려앉은 그런 시간이였습니다. 잠깐 눈도장을 찍고 가서 개선문은 보지도 못했습니다. 짧은 루마니아 여행기간인데 많이 찾아서 구경을 하셨군요. 저도 다음에 한번 더 간다면 무언가 보일 것 같네요. 언제나 한번으로는 부족함이 많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저희가 인민궁전에 도착한 것도 거의 밤이 되기 직전이었던 것 같아요. 그러니 저 또한 한 곳에 서서 360도 회전하면 주변을 둘러본 것이 다인 건 마찬가지일 것 같네요. 개선문 또한 버스에서 본 것이라 사진마저 찍어놓지 않았으면 생각도 나지 않았을테구요.
언제쯤 이런 여행에서 탈피할 수 있을까 하며 나중에 딸들이 데려가 주었음 좋겠단 생각 많이 했는데 딸 들은 저만큼 여행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 기대도 접아야 할 듯 합니다.  
챠우체스쿠(맞나 기억이 가물거리네요)
아주 오래전에 갔던 아마도 20년정도 되어가나 봅니다. 그때가 생각나는군요
유럽이라고 기대하면서 갖던 곳 ~ 지하철역에서 쓰레기통을 뒤지는 짚시들~~
지금쯤은 많이 발전되었겠지요
라니님~   즐거운 성탄절되시기 바랍니다.
오래전에 다녀오셨네요.
그렇게 오래 전에 다녀오셨다면 여행보다는 출장으로 다녀오신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아무튼 그 때보다는 많이 발전이 되었겠지요.
서유럽보다는 동유럽의 나라들이 아직도 한참 뒤떨어져 있지만 달라져 가는 모습이 조금은 보이는 거 같았답니다.
수보님도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라니님! 저도 갔던 동유럽 9개국 이군요
나라마다 사진을 정리를 잘 해주셔서 한번 더 여행한 기분으로 보았습니다.
차우세스쿠 궁전 맞습니다 저 궁전을 지어놓고 입주도 하기전에 총살 당하였고
차우세스쿠의 둘째 아들이 그렇게 괴롭혔던 루마니아의
체조 여왕의(이름이 가물가물) 결혼식을 저기서 했다고 하더라구요.
동유럽 국가들이 유고 슬라비아의 지배로 부터 독립된지얼마 안되어 그런지
사람들이 때 묻지않고 순수해서 아주 좋았어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