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이 이쁜 계절이다보니 진위천의 봄이 궁금하다. 오늘 오전일을 잠깐했고, 남편찬스덕에 일찍 집에 왔다.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평상복에 등산화를 신은후 일번국도를 타고 진위천을 목표로 산책을 간다. 진위천 가는 산책길 아직은 썰렁하지만 뭐자나 초록 보리가 우리를 기쁘게 해..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만12세 이하 아동을 둔 맞벌이 가정 등에 정부가 소개한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 사업이다. 오늘 아이돌보미가 14개월 아이를 3개월동안 폭언과 폭행을 했다는 인터넷 뉴스를 봤다. 텔레비젼에서도 이슈사건으로 다룬것을 보니 사안..
글감을 찾고 글쓰기를 시작해야 하는데 첫 문장을 쉽게 완성하기 어렵다. 오늘이 세번째 글쓰기 수업이다. 집에서 나와 도서관까지 걸어온다. '이렇게 수업에 참여하다보면 조금씩 실력이 좋아지겠지' 하는 생각에 발걸음에 힘이 실린다. 나는 독서를 꾸준히 하고 있다. 참석을 잘 못하지..
과학. 물리학. 우주와 세계 물리학이라 함은 범접하기 어려운 학문이라 생각했고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다. 그래서 선듯 손이 가지 않는 책이다. 그나마 생각나는건 원소 기호를 외웠던 기억이다. 시험에 나온다해서 의무적으로 외웠던거 같다. 책에는 여러가지 전문 용어, 방정식이 나온..
책표지 글자는 세로로 거꾸로 써져있다. 표지 맨 위 글자 끝에는 갈고리가 연결 되어 있다. 섬득하다. 나는 고기가 되는 동물 닭 돼지 개등이 아주 좋은시설과 환경에서 잘 관리받고 존중받으며 즐겁게 사육되었으면 좋겠다. 일정시점이 되어 출하되고 고기가 되는 순간이 오더라도 그걸 ..
가을 문학기행 어린 시절 마당에 정원이 있는 집은 뭔가 달라보였다. 잘 가꿔 섬세한 손놀림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져선지 어린마음에도 단정하고 이쁜 모습으로 기억한쪽에 남아있다. 가을 문학기행은 충남 보령 죽도에 자리한 상화원이다. 비밀정원, 거대한 정원이란 수식어가 붙는 상..
토요일 미리 계획된 광양 매실마을을 다녀왔다. 기차타고 가는 패키지 여행이라 특별히 준비할건 없지만 마음준비는 필요했다. 하지만 삼월들어 일정이 바쁘다보니 말그대로 아무런 준비없이 금요일 밤을 맞이했다. 조금 늦게 집에 와서 내 여행 필수품 멀미약과 자일리톨껌을 챙기고 ..
지난주말 남편,아들과 지나다 노브랜드 공사중인 건물을 보았다. 그리고 어제 노브랜드 전단지를 보니 이미 오픈이고 해서 전단지를 보며 "낼 매장 구경을 가야겠어 " 생각 했다. 토요일인 오늘 늦게 아점을 아들이랑 먹고 노브랜드를 갔다. 라온고앞 신축건물에 위치한 노브랜드 매장 생..
이번주 이틀정도 실습쌤과 함께 서비스를 진행했다. 교육을 마친 쌤들이 10시간의 실습을 채우면 본격적으로 아이돌보미의 일을 할수 있는 자격이 되는것이다. 집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일대일의 서비스다 보니 아이들과의 친밀도가 상당하다. 내가 케어하는 아이들과 정이 들기 시작하..
삼월 들어서면서 일정이 바쁘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달 덩달아 나도 그들의 마음가짐으로 신중하고 성실하게 하루를 보낸다. 그런 일정중 금요일 오전에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찾았다. 오늘이 그 첫날이고 나를 위한 시간이 기뻐 어젯밤부터 즐거워했던 나다. 모처럼 여유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