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에 소재한 St. Savor 병원의 외과전문의C. W. DeLacy Evans박사는 다음과 같이 전하고 있다. "우리가 마시는 용액에 들어있는 석회결합물은 위장으로 들어오면 곧 체내 시스템을 통해 퍼져나가고, 물을 끓이는 주전자 바닥에 침전돼 형성되는 것과 꼭 마찬가지로 우리 몸 조직 곳곳에 쌓이게..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 "증류수만 마시는 사람은 누구든 결국에는 정상체중으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경수 막이 세포들을 가두어 체조직이 물을 머금고 있게 하는데 액체를 붙들고 있는 것이 결국 비만의 가장 주된 원인이거든요. 증류수는 다시금 이러..
증류수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왜? 일부 의사들을 포함, 많은 이들이 증류수를 부정하려는 제일 큰 이유는 순전히 돈의 문제가 가장 클 것이다. 아니면 물 속의 미네랄에 대한 이해 부족일 수도 있다. 만약 돈이 그 원인이라면 생업에 관한 문제이기에 왈가왈부 할 수 없지..
1. 경수 : 이것은 칼슘,철,마그네슘,그리고 다른 많은 무기물이 녹아 있는 물이다. 호수,강,지표,깊은 우물의 모든 물은 경수로 분류된다(많은 도시는 산에서 흘러내린 물로 형성된 강이나 호수,저수지 등에서 물을 얻는다. 하지만 물 관계자들은 그 물을 ‘연수’라고 잘못 부르..
증류수! 공해시대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유일한 물 물에 함유된 성분이 인체에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의학분야에 속하는 문제이다. 세계적으로도 이 분야를 전공으로 연구하는 의료진은 많지 않은 것 같다. 그동안에는 물의 오염이 크게 문제되..
오늘날 우리 몸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맑고 순수한 물을 찾기 위해서 우리는 어디로 가야하는 걸까? 그 해답은 바로 가정용 증류기에 있다. 지금 나는 증류기를 통해 내가 과거에 산골짜기에서 마시던 맑은 물을 얻고 있다. 바로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물질인 ..
“다음 대통령, 제발 사람이기만 했으면”…‘노숙 인문학자’ 글 화제 작가 최준영의 글 한겨레 2016.10.14 내가 바라는 다음 대통령. 정치, 못 해도 괜찮다. 상식만 지켰으면 좋겠다. 경제, 몰라도 괜찮다. 걸림돌만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안보, 몰라도 괜찮다. 악용하지만 않았으면 좋겠다..
뇌의 경화를 막아주는 증류수 콜레스테롤, 무기광물질이 인체에 끼치는 가장 큰 손상은 뇌의 작은 혈관을 막히게 하는 일이다. 현대의학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인공심장, 인공신장 등을 만들어내고 또 신체 각 부위의 기능을 복원시키는 의술도 발달시켰다. 그러나 굳어져 가는 뇌를 ..
왜, 증류수인가? 생명의 탄생부터 죽음까지 곁에 있어야 할 물질, 그것은 바로 물입니다. 이처럼 생명유지에 절대적인 요소이지만 너무나 가까이 있고 친근하기 때문에 또 풍부해(?) 보이기 때문에 소중함과 고마움을 잊어버리기 쉬운게 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쌀이 부족하다면 밀이 대..
우리의 인체는 매우 정교한 기관과 시스템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기계와 같다. 이러한 구조 혹은 균형은 쉽게 파괴될 수 있지만 다행이 인체는 독성과 폐기물을 자신의 시스템 밖으로 내보냄으로써 피해를 최소화시킨다. 하지만 인체도 때로는 외부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이 도움이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