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옹과 마틸다, 760x740x1590cm, 합성수지 목재, 2009 전시명 : Shared Illusion 장소 : 카이스 갤러리 http://www.caisart.com/ 기간 : 2009년 6월 25일 ~ 2009년 7월 17일 청담동 카이스 갤러리.. 이환권 작가님의 shared illusikon이라는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환권 작가님은 시각적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설치작품을 하..
2009년 6월 20일 비오는 토요일. 한남동 하얏트 호텔 앞에 있는 표화랑에서는 이우림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우림 작가는 초현실적인 작품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그의 작품에서 발산되는 에너지와 느낌은 몽환적이고 환상적입니다. 천국의 삶을 그린 것만 같은.. 마치 언젠가 한번 꾸었..
The swing, 1876 2009년 6월 9일.. 평일에 온 서울시립미술관은 참 한가했습니다. 그러고보니 평일에 미술관을 온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작년에 반 고흐 전에는 주말에 왔다가 너무 많은 인파 때문에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현재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르누아르展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그의 정식 이름은..
두민 작가의 첫 개인전 전시장 풍경.. 두민 작가의 개인전이 열릴 가나아트 갤러리 강남점을 다녀왔습니다. 청담동에 갈 일이 있어서 생각이 나서 연락을 드렸는데, 전시기간이 아님에도 갤러리 측에서 미리 볼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답니다. 두민 작가님은 주사위와 칩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보석같..
미아오 샤오춘展 기간 : 2009.5.29~2009.6.22 장소 : 갤러리 나우 & 롯데 아트 갤러리 관람료 : 2000원(인사동 나우에서만 받고 롯데 갤러리에서는 안 받습니다) 명동의 롯데 백화점 본점과 인사동의 나우 갤러리에서는 중국의 사진작가 Miao Xiaochun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두 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
Julian Opie, 4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 국제갤러리. 국제 갤러리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갤러리입니다. 위치나 구조 등도 마음에 들지만, 무엇보다 작가를 보는 안목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줄리안 오피의 개인전이 치루고 있습니다. 저는 두 번 갔다왔는데요. 갈 때마다 ..
2009년 5월 23일.. 광화문역에 있는 광화문 갤러리에는 우창헌 작가님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 분의 작품을 처음 본 것은 이번 서울오픈아트페어에서 였습니다. 모로갤러리라는 생소한 갤러리에 걸려있던 인상적인 작품 하나.. 그 작품이 우창헌이라는 분의 이름을 기억하게 했답니다. 수면 ..
반미령, 신세계를 꿈꾸며, 장흥 아뜰리에를 다녀왔습니다. 많은 유망 작가분들의 작품들을 보면서 참 즐거웠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평소에 좋아하던 작품 중에서 반미령 선생님의 작품에 눈이 가더군요. 그 분의 작품 속 풍경은 참으로 고요하고, 평온합니다. 돌로 만든 벽에 나 있는 창.. 창 밖에는 ..
2009년 5월 18일.. 소격동의 이화익 갤러리에서는 김동유 작가의 개인전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정식 오픈은 21일 이었지만, 갤러리 1층에는 이번 출품작들이 걸려있었다. 김동유 작가님은 경매시장이 나은 최고의 스타 작가 중 한 명이다. 홍콩 크리스티에서의 눈부신 경매 레코드는 놀라울 정도였..
2009년 5월 15일 토요일, 인사동의 '미술관 가는 길'이라는 갤러리에서는 '어머니 그리고 엄마'라는 타이틀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다. 김형근 화백님의 말씀도 인상적이었지만, 나는 갤러리 한 쪽 벽에 걸려있던 이숙자 선생님의 작품에 시선이 갔다. 이숙자 선생님은 보리밭의 화가로 널리알려져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