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의 주절주절
내인생은 시트콤!!
헤센대공가의 비극...번외편 루이스 마운트배튼경의 죽음 view 발행 | 헤센
루이스 경이 폭탄테러로 사망했다고 하길래, 저는 처음에 비행기 테러 같은 걸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보트에 그렇게 되어있었다니.. 루이스 경은 정말 비명에 갔네요. 딸도 아버지랑 아들을 그렇게 잃고, 다른 아들 한명도 중상을 입고... 헤센 대공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참 앨리스 대공비부터 손자들까지 비극적인 인생을 사는 것 같아요.
딸이랑 사위도 타고있었는데 무사히 살았다고 하죠.
솔직히 비극은 다른곳도 많긴 한데..헤센 대공가가 좀 강조된 면이 있긴했죠.
이를테면 세르비아 국왕이었던 알렉산다르는 후에 유고 슬라비아의 국왕이 되지만, 뭐 어머니는 일찍 죽고, 형은 미쳤고, 누나는 러시아 혁명때 남편을 잃고 간신히 도망쳤으며 본인은 암살당했죠. (..--;;여기도 만만치가...쿨럭)
하여튼 그렇긴한데 아무래도 빅토리아 여왕 후손에 러시아 황후 일가라는 것 때문에 더 자세히 나오는듯해요.
진짜 불운이 계속 왔네요. 메이부터 시작을 해서 앨리스대공비, 엘라대공비, 알릭스황후(러시아황실), 이레네공주(아들이 혈우병이었다니), 빅토리아공주의 손자들까지~~~ 대까지 끊기니 안됐어요.
뭐 다르게 생각하면 앨리스 공주의 후손들중에 스웨덴 왕비도 있었고, 영국 여왕의 남편도 있고 그렇지 않습니까...^^*
급궁금증이 생겨서 질문 올립니다

예전에 들은바로는 영국은 남자 후계자가 없으면 딸 혹은 외손자가 있더라도 작위가 분가로 흘러들어간다고 들었는데요..

뭐.. 그래서 앤드류 왕자 작위도 해리한테 갈거란 예상이 있더군요

쓰다보니 내용이 이상해졌는데 ;; 저렇게 이어받을 분가도 없이 대가 끊긴 귀족령은 오아실에 귀속되는지요


무슨 일인지는 몰라도 메인 보니까 안좋은 일 생기신듯한데..

그냥 신년 액땜했다고 생각하시길.. 저도 최근에 좀 열받는 일이 있었는데.. 신년 액땜했다고 생각하니까 기분이 조금 나아지더라구요

맘 추스리고 나중에 좋은 모습으로 뵙길..
아 영국은 왕실 공작령은 여성상속이 인정이 안됩니다.
다시 말해서 왕자들이 받은 공작령은 아들이 없을경우 다시 국왕에게로 귀속된다죠. 결국 엘리자베스 여왕의 둘째아들인 앤드류에게 일단 남성후계자가 없기 때문에 그의 작위인 요크 공작위는 아들이 태어나지 않는한 (아마 태어나지 않을듯합니다만 혹시 지금이라도 젊은 여자랑 재혼해서 아들이 태어날수도 있기때문에 말입니다..) 그가 죽은후 왕실로 귀속됩니다. ^^*
하지만 귀족 작위같은경우는 여성 상속이 인정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딸들에게 아들이 있다면 작위가 그쪽으로 가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것도 무슨 법칙이 있는것 같은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

예외가 있는데 파이프공작령은 영국 국왕이 수여한 왕실 공작령이지만, 에드워드7세에 의해서 특별히 여성상속자에게 상속이 인정이 됩니다. 그래서 에드워드 7세의 외손녀의 후손들이 파이프 공작이 되었죠.^^*

아..그냥 심혈을 기울여서 쓴 글이 있는데 누가 제 글을 참조하고도 그냥 은근슬쩍 입닦아서 열받은거 뿐이라죠...아하하..원래 정초에 열 한번씩 받아야 넘어가는듯해요..ㅎㅎㅎ
남의 글 허락없이 은근 슬쩍사용하는 분들....
저도 그래서 고민이 많답니다
싸우기도 ? 그렇고 그저 제가 단속하자 주의랄까?
저도 절대 공감합니다
저는 참조할 일은 없지만 열심히 읽고 감탄합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
항상 감사하고요
아하하...그나마 요즘에는 저작권법때문인지 적어도 그대로 가져가는 사람들은 없다죠. 저도 늘 남의 글을 무의식적으로라도   가져오는것(특히 로얄하우스에 있는 글...)아닌지 확인한다죠.(사실 왕족들 이야기 한글 자료는 카페자료빼고는 안 읽으니)
  • 아신
  • 2014.07.13 17:44
  • 신고
ㅎㅎㅎ 필립공인줄알았어요 ㅎㅎㅎ닮았군요...
ㅎㅎㅎ 필립공이 더 잘생겼죠 ㅎㅎ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 2015.05.20 15:19
글쎄요.
루이스 마운트배튼경이 영국 왕실 직계도 아니고 현직에 있던 사람도 아닌데 이런 은퇴한 사람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에 테러를 감행한다는 것이 과연 옳을까에 대해서 저는 회의적입니다.

적어도 그가 해군 참모총장일때 테러를 감행했다면 그건 상징적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어느정도는 이해하겠습니다만 은퇴한 늙은 사람과 아이와 여자들에게 테러를 하는 것을 정당화할수는 없다고 봅니다.
뭐 솔직히 남의 나라 이야기이니까 적당히 이런저런 시각으로 볼수 있는 것이죠.

당사자나 반대측 입장이 되면 그건 또다른 문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