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호단상 :: 裵湖 斷想 :: BaiZZang ::
Reflections of Bai Ho & His Great Songs on My Life :: 배호 노래와 회상(回想)

노래분석(歌謠分析) (2)

배호노래 듣기, 배호노래 부르기 : 완벽하게 100배 즐기는 방법 view 발행 | 노래분석(歌謠分析)
BaiZZang 2010.04.20 17:08
Daum view로 발행되었습니다. MY view
배호 선생님의 노래를 사랑하고 좋아하고 사람입니다
  • 번개
  • 2011.07.19 22:31
  • 신고
배호 형님의 노래를 58세인 제가 지금까지 부르고 좋아 하고 사랑하는 팬입니다, 배호 형님의 사랑 모임이 있다면 꼭 참석 하고 싶읍니다, 좋은 안내 부탁 드립니다....!
배호모창 가수 황용입니다.배호님 모임이 전국에 많이 있습니다.서울.대구.대전,전라도 광주 .선생님 거주지 말씀하셔요 소개 해드립니다.가수황용카페에 들어오셔요.
배호님의 안개낀 장춘단 공원을 30년째 18번으로 부르는 이영춘 입니다
배호님 의 노래를 들을때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같습니다   항상 잘듣고잇습니다
이영춘님, 반갑습니다.   이렇게 방문해 주시고 글을 남겨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 역시 깊은 감동을 느끼며 배호님 노래를 들으며 마음의 평안과 위안을 얻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게 오늘도 멋지고 좋은 하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잘 듣고 감니다.감사함니다.
배호님의     좋은자료 감사히 보고갑니다
배신자"'는 배호님 곡이 아닙니다..도성"'이란 분의 곡입니다
당연히 맞는 말씀입니다. 배신자는 배호님 곡이 아니라는 내용의 이곳 블로그 글 제목만 읽은 신겁니다.
읽은 신 해당 제목 글을 읽어보시면 도성이 부른 <배신자>는 원래 <사랑의 배신자>라고 하기도 했으며
배+신자 = 배호님을 따르는 신자 라는 뜻도 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시간되면 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배신자가 들어간 제목 문장이 링크되어 있으니 클릭하여 글을 읽어보시고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노래 제목을 두고 한말인데...그 노래 제목이 배호님을 따르는 사람들??? 원래 그런 뜻의 도성의 배신자 제목이었였나요?????
<배신자>라는 글자는 도성의 노래 제목으로 사용되었는데 이 노래와는 전혀 관계 없지만 <배> + <신자> 라는 두가지 글자가 함쳐서 배신자라는 하나의 글자가 되기 때문에 나름대로 <배>호님을 따르는 <신자>(숭배의 대상을 섬기는 사람)라는 다른 의미로 해석해 본 것입니다.

[5.13 2009]<사랑의 배신자>(背信者)와 <배+신자 = 배(裵)+신자(信者)> 라는 제목의 글이 여기 블로그 안에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오해는 바로 사라 질 겁니다.     아래 링크한 글을 읽어 보십시요.

http://blog.daum.net/_blog/BlogView.do?blogid=0M6kp&articleno=7089163&regdt=20090513010041
  • 상혁
  • 2012.07.05 15:49
  • 신고
네 님의 말씀이 구구절절이 옳습니다
배호 선생의 노래를 정말로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가슴이 다 시원 합니다
그동안 모창들이 판을쳐 얼마나 속상했던지 ㅡ
이제야 제대로된 노래를 듣겠네요. 가끔 신세를 져도 되겠는지요
고맙습니다
배호 선생님 탄생 70주기.....그립습니다.ㅜㅜ
배호 (1942년 4월 24일 ~ 1971년 11월 7일) 배호님 돌아가신 기일(忌日)이 내일입니다.
배호님을 오늘도 생각하며 그분이 부르신 "영혼의 양식" 노래를 들으며 따라 불러 봅니다.
배호님에 노래 듣고있으면 세상이 다. 내것같은 황홀함 시간이 늘. 아쉽지요.감사 또.감사합니다.
배호님 노래를 듣고 있노라면 노래에 흠뻑 젖어서 시간은 잠시 잊게 됩니다.
언제까지나 배호님 노래와 더불어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top

'노래분석(歌謠分析)'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