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동네 이야기 (3412)

할머니의 운전면허 도전기, 미국에서는 불가능? view 발행 | 법동네 이야기
법무부 블로그 2010.09.30 20:00
자진면허반납제도 특이하네요! 쉽게 상상이 안가는 제도에요ㅋㅋ 미국은 당연히 대중교통이 발달해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반대군요ㅎㅎ
땅이 너무 커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 현수식모노레일
  • 2010.11.12 08:32
  • 수정 | 삭제 | 신고
쌀나라가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못하다는건 좀 그렇고 구지 그렇게 말해야 한다면 그 이유는 정치인과 자동차회사와의 유착관계때문이죠 다큐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
설명 감사합니다. 무엇이든 우리가 잘 모르는 어떤 힘이 작용하는군요.
아하 그렇군요 ㅎㅎ
관심 감사합니다.
생각도 못했었는데, 그러고보니 고령운전자분들이 운전할 경우 조금 위험할 수도 있겠군요.
요즘 우리 엄마도 눈이 점점 침침하다고 하셔서
안경 없이 운전한다고 하면 좀 가슴이 철렁 해요..^^;
자진 면허 반납제도 좋은 것 같아요. 고령 운전자분들 안전도 지키고 혜택도 받으니까요 ㅋㅋ
그분들이 '반납하는게 더 이득이다!'라고 생각하실 정도로 많은 혜택이 있어야 할 듯 해요.
운전 하시던 분들, 운전 안하시면 불편해서 못다니신다고 하니...
일본도 자진반납을 권했다고 들었는데. 고령자가 많은 일본에서 한편으론 아쉬워하는 노인분들도 계셨을것 같아요. 뭐 이문제 역시 무엇이 더 차선책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렇게 좋아하시는 차사순 할머니 뵈니 좋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얼마 전 역주행 하시던 운전자 할아버지ㅠㅠ분이 생각나기도 하구요
저도 역주행 운전자를 만나봐서 잘 아는데요
머릿속이 하얘집니다..--;;;
나이가 많다고 꼭 위험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건 정말 위험할 것 같고요.
주기적인 운동신경 검사 등등은 꼭 필요할 듯 해요.
이런것도 있군요 ㅋㅋ
관심 감사합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