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동네 이야기 (3395)

수능 끝! 당당히 술집 출입 가능한 날짜는? view 발행 | 법동네 이야기
법무부 블로그 2010.11.18 17:00
수능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고 생각해요
맞습니다. 그런데 너무 수능에 몰입하다보니 수능이끝나면 모든게 다 끝난 것 처럼 생각되기도 하지요.
수능은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니 새로운 것에 자신있게 도전하기 바랍니다.^^
와~ 유용한 정보네요~~^_^   수험생 여러분~~ 오늘 무지 수고하셨어요.. 아..수능끝나고 저녁먹고 채점했던게 기억나네요 그때 손 후덜덜 떨렸었는데~~ㅠㅠㅠㅠ 부디 다들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하루는 발 뻗고 잘 잤겠죠? 그리고 학교도 늦게 갔을 테고요..^^
새삼 저 수능 본 다음날이 생각나네요..^^
저는 이때까지 수능만 보면 바로 성인인 줄 알았어요.;ㅋ
기사를 통해 제대로 알고 갑니다!^^
좋은 정보를 얻으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레알 성인...
레알성인이 언제부터인지 꼭! 알아두시길..^^
악! 성인의 길은 멀고도 먼거군요...
그럼요.^^
미성년자일 때에는 그렇게 성인이 되고 싶었는데
막상 성인이 되고 나니까 좋지만은 않더라고요...^^
어깨가 너무 무거울 때도 많고요. 하하.
아 술 담배는 생일이 지나지 않아도 되는 것이었군요 몰랐네요 ㅎ 은근 복잡해요 ㅎㅎ 수험생여러분 빨리 이것저것 해보고 싶겠지만 조금만 참으세요~ㅋㅋ
법마다 성인과 미성년자의 기준이 각각 다른 것은 편의를 고려한 측면도 있고,
보호할 범위의 측면을 고려한 면도 있지요. 만19세를 기준으로 모든게 싹! 변한다 생각치 마시고
조금씩 점차적으로 성인으로 넘어간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합니다.
성인의 구분을 숫자로만 결정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일 듯은 하지만 그래도 기준이라는 것도 꼭 필요할 듯해요
제가 1993/1/4인데요...
올해 수능을 봣습니다..
제가 술담배를 합법적으로 할수잇는 나이가 몇이고,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할수잇는 날짜는 어떻게 되고, 면허는 언제부터 딸수잇는건가요??
술집에서 아르바이트 할 수 있는 날짜 : 2012년 1월1일 이후 면허 : 지금딸 수 있어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