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노총각  늑대의  바다 낚시
일상탈출,,   바다의  푸르름과  싱그러움으로  바다낚시의  매력속으로 ,,,♬ ♪♪

바다낚시 채비및 장비사진 (31)

루어채비-황동도래추를 이용한 프리지그 만들기..!! | 바다낚시 채비및  장비사진
부산 노총각 늑대 2014.07.28 23:54
잘보고갑니다
늑대님. 합사를 넘굵은걸 쓰시데요
1호가 적당할듯하네요
예..3000번 릴에 합사1호가 감긴 것도 있습니다..

볼락이나 에깅등을 할 때 사용하는데 쇼크리드를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하는데..가격이 만만하지 않고..

일반 초보분들에게 낚시는 어느 장르를 막론하고 정답이 없기에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낚시가 있다는 것을 제가 실험하면서 저렴하면서 편하게 접할 수 있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생각에..ㅋㅎ..

그래서 조금 엉뚱하지만 다양한 낚시를 하는 모습을 블로그에서 올린 후에 낚시사이트에 링크합니다..

일반 나이론 낚시줄 2호~3호를 목줄로 사용하니 간혹 우럭 씨알급등이 물어서 목줄이 터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ㅋㅎ..

고급 쇼크리드는 사용 안 해도 목줄이 터지는 경우 예방하고자 합사를 조금 강한 것을 사용하고

나이론 5호~6호 정도를 쇼크리드대신 목줄로 사용합니다..강제집행..ㅎ..

감성돔,벵에돔 찌낚시에서처럼 목줄의 영향으로 고기가 입질을 안 하는 경우가 루어에서는 별로 없기에..

그리고 버클리 합사4호는 예전에 버클리사에서 행사를 했는데 파이어라인 합사4호를 구매하면

펜윅사 3절 꼽기식 농어루어대와 아부가르시아 4000번 릴을 함께 주면서 63,000원에 판매할 때 구매한 것이라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거리 면에서 조금 손해 보지만 우럭..망상어..갈치..농어등 잡는데 별 문제가 없어 그냥 사용합니다..ㅋㅎㅎ..


개인적인 취향이겠죠..

일반적으로는 가는 합사를 사용하면 액션과 비거리등에서 유리하니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이것 저것 실험정신이 강해서..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다시 덥습니다..건강 유의하시고..


감사합니다..^*^
아~~~네^^
합사 사면. 로드랑릴까지..   대박이네요
예..그 행사때 저도 미리 버클리 합사4호를 2개를 구입할 것을 하고 후회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펜윅 3절 농어루어대와 아부가르시아 4000번 릴도 1개씩 더 생기는데..ㅋㅎ..
저도 늑대님 블로그를 좋아하는 이유가 생활낚시이면서 저가장비를 포스팅해주셔서 유용해요
고가장비 포스팅이야 워낙많으니...조행기. 기다리께요
좋게 봐 주시니 고맙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는 낚시와 다르게 엉뚱한 면이 있지만 재미있게 다양하게 도전해서 올려보겠습니다..ㅋㅎㅎ..

감사합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