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길 미워하는 마음을 쉬어가라. 사랑하는 마음도 쉬어가라. 저 구름 쉬다 가는 계곡에 머물면서 세상 일에 마음두지 말고 계곡을 타고 도는 바람따라 마음 실어버려라. 그저 숲속에 안개비 흩어지듯 보이지 않는게 한치 앞의 인생이다. 그러니 살아감도 저 풀끝에 맺힌 물방..
한 호흡의 여유 초보 조각가가 얼굴을 조각 할 때는 요령이 있다고 합니다. 코는 될수록 크게 하고, 눈은 될수록 작게 새기는 겁니다. 코는 처음에 크게 만들어 놔야 나중에 작게 깎을 수 있고, 눈은 처음에 작게 새겨 놔야 나중에 크게 고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 반대로 한다면 어..
Daniel Greenwood - 지구의 밤 사진가 Daniel Greenwood는 우주, 별 그리고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서 사진으로 담습니다. 그래서 그의 작품들은 환상적인 밤풍경 사진들이 많습니다. 소재는 폭포, 은하수, 호수, 해바라기, 유성우 같은 자연에서 만날 수 있는 소재가 대부분입니다. Vincent / Dana ..
그을린 슬픔 투명보다 투명을 보는 시선을 꿰뚫어 보기 쉽다 당신이라는 인칭, 내가 전부 살 수는 없는 시점들을 살면서 물기가 없는 벽은 이별을 살다 간 흔적이다 우리의 차가운 발자국들이 이토록 다정할 줄이야 여백에 손을 담가보면 이번 죽음이 얼마나 거짓될지, 가늠할 수 있다 외..
Collection of Pablo Picasso Artworks (Spainish, 1881~1973) Piccasso / Self portrait (자화상) Pablo Picasso himself said, "Are we to paint what's on the face, what's inside the face or what's behind it?" His paintings redefined every face and finally contributed immensely to the face of the painting fraternity. Here's to all Picasso paintings that continue to enchant and fas..
맥아더의 청춘 맥아더가 몇 살 때 한국전에 참전했는지 아시나요? 그는 1880년생입니다. 1950년 한국전쟁 때 그의 나이 만 70세 때죠! 그가 집무실 벽에 걸어 놓고 즐겨 읽은 "청춘"이란 시를 옮깁니다. 청춘 / 새무엘 얼만 청춘은 인생의 어떤 시절이 아니라 마음의 상태이다! 그것은 장미빛 ..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 김용택 달이 떴다고 전화를 주시다니요 이 밤 너무나 신나고 근사해요 내 마음에도 생전 처음 보는 환한 달이 떠 오르고 산 아래 작은 마을이 그려 집니다 간절한 이 그리움들을 사무쳐 오는 이 마음을 달빛에 실어 당신에게 보냅니다 세상에 강변이 곱..
春山夜月(춘산야월) 春山多勝事 [ 춘산다승사 ] : 봄 산에는 빼어난 것도 많아 賞玩夜忘歸 [ 상완야망귀 ] : 느끼고 즐김에 밤 되도록 돌아가길 잊었네 掬水月在手 [ 국수월재수 ] : 물을 움켜쥐니 달이 손에 있고 弄花香滿衣 [ 롱화향만의 ] : 꽃을 가지고 노니 꽃 향기가 옷에 가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