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 : 선비와 산중 미녀 옛날에 시골 마을에 어떤 선비 하나가 살고 있었다. 글을 많이 읽어 삼강오륜 인의예지를 다 익혔으되,살기가 무척 어려웠다. 벼슬을 못하여 녹을 받지 못하는데다, 배운 게 글 읽는 일뿐이라. 농사든 장사든 아무것도 못하니 살림이 기울 수밖에 없었다. 물려받..
영원한 부가 없듯 영원한 가난도 없다 모래알을 쌓아 산맥을 이루는 삶을 살아라 작은 일들이 위대함의 씨앗이다 무시해도 될 만큼 사소한 일이란 없다 기회가 없다면 스스로 기회를 만들어라 과감하게 결정하고 밀어 붙여라 끊임없이 생각과 사실을 기록하라 참아라, 세상이 바뀔 것이..
"무서운 마누라" 어느 날 밤길을 가던, 한 사내가 칼을 든 강도를 만났다. "돈 내놔!" 사내는 무서웠지만,강도에게말했다. "뭐? 돈? 안돼, 우리 마누라가 얼마나 무서운데,,,. 내가 집근처에서 강도에게 돈을 뺏겼다고 하면, 마누라가 믿을 것 같아? 나 맞아 죽는다구..". 강도가 칼을 옆구리에..
브라질서 머리 2개인 쌍둥이 태어나<뉴시스> 브라질에서 머리가 2개인 쌍둥이가 태어났다. 21일(현지시간) 브라질 벨렘의 산타 카사 드 미제 병원에 따르면 지난 19일 마리아 드 나자르라는 여성이 머리가 둘인 남자 쌍둥이를 제왕절개 수술을 통해 출산했다. 병원 측은 아이를 낳기 직..
술 마시고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 술을 마시면 식욕이 증가한다. 알코올이 식욕을 억제하는 뇌의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지장을 줘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술에 취한 상태에서 먹는 음식 가운데 건강에 해로운 것들이 있다. ‘코스모폴리탄닷컴’..
내장산 벽련암(碧蓮庵) 내장산 내장사에 들어서면 정혜루(定慧樓)가 반갑게 방문객을 맞아 주고 있지요 새로 부임하신 주지스님은 겨울에도 내방객들 누구나 따뜻하게 무료로 차를 마실 수 있도록 정혜루에 난방을 하고 있습니다. 내장사에서 자동차로 5분 정도 운전하여 올라가면 벽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