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진동, 보통 피맛골이라고 알고 잇는 종로 1~2가의 골목 안에 있는 맛집들중.... 이 청진옥은 해장국으로 잔뼈가 굵은 식당입니다. 그 시작이 1930년대라니....대부분의 피맛골의 맛집들이 60년대 이후 시작들 한곳이라는 것을 알면 얼마나 오래된 집이고 독특한 맛을 유지하고 있으리란걸 짐작할수 있..
남대문 시장 안..매우 활기가 넘치는곳이기도 하지만.... 숨은 곳곳 맛집들도 꽤나 많이 숨어있습니다. 그곳이 맛이 있어야 살아남는 이유는 하루종일 안에서 혹은 사람들이 꽉 차 있는데서 하루종일 고생하시는 분들이 한끼나마 결코 대충 해결하고프지 않아 입맛이 꽤나 까다로운 이유~~~ 그 집들중..
복어는 아시다시피 독 때문에 조심히 먹어야 할뿐아니라 가격까지 비싸 자주 접하지는 못하지만 저칼로리, 고단백질,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등의 건강 다이어트식품으로 수술 전후의 환자회복과 각종 암 및 궤양에도 좋으며 특히 숙취예방에 좋은 성분이 복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
봄에서 초여름사이가 전복이 가장 맛있는 계절이라는 얘기를 듣고는 전복이 땡겨주던 차에 아는 형님이 사무실 근처에 통으로 전복을 서빙해주는 곳으로 아주 괜찮은 곳이 있다고 해서 들러준 곳을 오늘 소개해 드립니다. 사당역 11번 출구로 나와 골목 안으로 들어가 방배 경찰서를 지나 주욱 약 10..
인사동 사잇길들 사이사이엔 볼만한 것들뿐 아니라 사실 먹을만한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관광지이다보니 비싸지 않을까 싶은 곳들도 꽤 되긴하지만 촘촘히 박혀있는 가게들 사이로 진주같은 집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 중의 한 집은 이 토방이라 불리우는 집이지요. 쌈지골에서 가깝고 종로..
도가니는 소 무릎 관절을 이루는 종지뼈와 그 주변의 투명하고 젤라틴같은 힘줄을 말합니다. 다량의 칼슘, 무기질, 인을 포함하고 있어 오랫동안 영양식으로 각광받는 음식 중의 하나인데, 깊은 맛을 내기가 쉽지 않아 잘하는 집을 찾기가 쉽지 않은 편입니다. 소위 도가니 맛집이라 불리우는 집들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