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실패를 두려워할 것은 없다. 성공하고 못 하고는 하늘에 맡기면 된다. 모든 일은 망설이기보다는 불완전한 대로 시작하는 것이 한걸음 앞서는 것이 된다. 재능 있는 사람이 가끔 무능하게 되는 것은 그 성격이 우유부단한 데에 있다. 망설이는 것보다는 차라리 실패를 선택하라. - 러..
영미 영미 ..평창올림픽 컬링 '팀킴' 김영미, 오는 3월 30일 시집간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여자 컬링 국가대표 '팀킴(경북체육회)'의 김영미가 오는 30일 결혼한다. 컬링 전문 커뮤니티 '컬링한스푼'은 28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평창을 뜨겁게 달궜던 '국민영미' 김영미..
27일 서울시는 비어있던 신천유수지 내 옛 암웨이 창고(송파구 오금로 1)를 리모델링해 전국 최초로 공공 헌책방 '서울책보고'를 개관했다. '서울책보고'는 1465㎡ 규모(지상 1층)의 초대형 헌책방으로 기존 도서관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독립출판물과 명사의 기증도서 컬렉션까지 총 13만여 ..
무청 흐르는 물에 나도 섞인다 온몸에 힘을 빼고 머리 풀어 흔든다 뜨겁게 달구어 퍼렇게 퍼렇게 데쳐도 삶아도 시퍼렇게 살아오르는 그리움 - 오현정, 시 '무청' - 데친 무청 한 뭉치를 샀습니다. 볶아 먹고, 된장국도 끓이고. 이 뭉치 하나로 할 수 있는 음식이 무진합니다. 소박하면서..
포천시 '김일성 별장' 복원 놓고 논란 산정호수 둘레길에 설치돼있는 김일성 별장 표지판. 포천시 제공 경기도 포천시가 산정 호수 변에 있는 소위 ‘김일성 별장' 복원을 추진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포천시. 지난해 11월 별장 복원 계획 검토 자체 심의에..
유승민 "아무리 좋은 선거법도 패스트트랙은 맞지 않는다"이날 회의에서는 일부 의원들 사이에서 손학규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에 패스트트랙을 철회하라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 더보여zum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20일 “다수당 횡포가 지금보다 훨씬 심할 때도 선거법은 패스트트랙..
[임해리] '군자의 뜻을 품은 사임당' <사임당전> 우리가 실생활에서 보는 오만원권의 주인공이며 요즘 새롭게 조명되고 있어 드라마로도 방영되고 있는 '사임당' 그녀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임당전>의 저자 임해리 작가님을 만나뵈었습니다. (글과생각 출판사 신희주 대표님이 ..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 북한이 미국과의 비핵화 협상 중단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선희 북한 외무성 부상은 15일 평양에서 외교관 및 외신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우리는 미국의 요구에 어떤 형태로든 양보할 의사가 없다”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2차 북·미 정상..
손혜원 “나경원, 내 아버지 함부로 입에 올리지 말라” | 더보여zum 반민특위 관련 부친 언급하자 불쾌감에 맹비난 나경원 향해 “이기적인 정치인”, “무슨 열등감이냐” 손혜원 무소속 의원은 16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내 아버지를 당신 입에 올리는 일을 삼가해 달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