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고을 최家
아름답고 자연스런 나무결에 그린 그림이야기

그림이 걸린 공간 (8)

그림을 그리며 겪었던 스탕달증후군 | 그림이 걸린 공간
타오르는 불씨 2010.03.01 14:37
안녕하세요~오랜만에 들려봅니다.올 한해 몸건강 마음건강하시구요.스탕달증후군,그 비슷한 경험,있는듯 해요.전문(어떠한 것이든)가가 아니지만 욕심이 지나쳐서 온 자폐감도 이러한 병종류일까요? 욕심을 발판으로 성장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이루지못해 더욱 심해졌던 시기가 있었어요.그땐 몰랐거든요.~역시 지식이란 멋져요.이젠 적당히 나에게 맞게 나아가볼려고 합니다.고맙습니다.^*^
적당한 욕심은 사는데 활역소가 될수있겠죠...과욕이 화를 꼭 부르고ㅎ 주어진 여건에서 노력하면 좋은 결실 맺겠죠.공감하는분이 있어 더 좋구요...사는데 힘빠지는 일이 많지만 묵묵히 주어진대로...즐겁운 마음으로 사는게 최고의 보약 같습니다.  
좋은 말씀...스땅달 증후군..! 이런 증후군은 일찍 경험 할 수록 좋은데...전 너무 늦게 경험을 해 보았지요. 제 분야에서 말입니다. 그런데..그런 증후군을 모르고 살아가는 이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는데...그것도 나름 나쁘지는 않은것 같더군요! 모르는게 약이란 말처럼...말입니다. 좋은 작품 많이 남기시길...! 아울러 가져다가 여럿이 둘러 보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지난번에 가져간걸 모르고 오늘 또 가져갔네요. 혹시나 싶어 열어보니 역시...오랫만에 만나서 반갑습니다.
처음 들어보는것 같아요 ..그런 증후군이 있었군요 ...그러고 보면 저도 몇번 경험?이 있는것도 같은데 약하긴해도요 멋진작품보면 가슴이뛰기도하고 의욕이 생기긴보다는 도저히 따라갈수없구나 하는 생각에 힘이 빠지고 그래요 ....님의 작품을 보니 또 그런중상이 나타나는군요~~~ ㅜㅜ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솔거의 벽화에 있는 소나무 이야기를 어릴때 듣고 화가되었습니다.
정말 좋은 글 공감하면서 담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정과 감성이 있어
그레이트 아티스트가 되실겁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그림이 걸린 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