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의 일기 4월 1일월요일,2일 화요일.3일수요일.4일 목요일. 5일 금요일 수업을 마치고 오다가 낙지를 두마리 에 20000원 을주고 사와서 데처서 참기름 장에 찍어먹다.언니랑 통화 낼 진해 벛꽃축제 공연이다. 절대 로 실수 를 용납하지 않으리라! 저녁에 소품과 도포와 갓을 챙기고 화장품..
동네 장날도 아무렇게나 정하지 않았다. "하늘 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어다" 기독교 "주기도문 "에 나오는 문장이다. 땅을 보는 풍수 를 공부하면서 난데 없이 이 주기도문 구절이 자주 머리에 와 닿는다. 동양사상에서 하늘 이라고 할 때는 별을 가리킨다. 태양과 달이 ..
너무 햇볕이 좋다. 직장생활 할때 28일 까지 있는 2월이 좋았었다. 전화 별이 울린다. 모르는 번호는 무조건 안받기 ~ 설이 지나고 이젠 모든 일정 이 제대로 바쁘게 돌아갈것이다. 출근 이다. 땀을 흘리며 춤연습 을 하려 간다. 3월 1일 국경일. 서울 로 서울 로 몰려 들었다. 구름떼 라는 말..
수백년 응결된 기도의 향. 최고의 향을 꼽는다면 沈香 (침향).麝香(사향).龍涎香(용연향) 이다. 용영향은 서양에서 엠버그리스 라고 부른다. 향유 고래가 오징어를 먹고 창자속에 만들어진 퇴적물 을 배설한 것이다. 이게 왁스 같은 형태로 바다에 둥둥 떠 다니다가 운 좋게 뱃사람 에게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