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한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다. 우유부단하고 나약하게 살아온 세월이 너무나 힘들어 나를 조금은 더 강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찰나, 이 책을 만났다. 띠지에 보면 '과거도 성격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한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했다. 일본 경영인들의 현재 최고인기 컨..
이 책은 선승들의 일화 모음이다. 농사짓고 책 읽고 번역하는 농부 최성현이 20여 년 간 모은 일화라고 한다. 간혹 짤막하게 드문드문 접했던 선승들의 일화를 한데 모아놓았다니 당연스레 관심이 생겼다. 선승들의 일화를 보면 나또한 깨달음을 얻는 듯 깨우치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사..
그리스로마 신화는 솔직히 제대로 접했다고 말하기에는 자신 없다. 거의 잘 모른다. 관심이 없었다는 표현이 맞겠다. 신이라는 존재가 너무나 인간적이어서 가까이 하기 힘들었다. 무슨 신들이 사랑하고 질투하고 인간처럼 그럴까, 생각하며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제야 궁금한 생각이 ..
선승들이 삶으로 보인 지혜의 사리! 영혼을 깨우는 선승들의 일화 301 농사짓고 책 읽고 번역하는 농부 최성현이 20여 년 간 모은 선승들의 일화 모음 이 책은 선승들의 일화집이다. 일화란 삶이 남긴 이야기이다. 특히 선승의 일화는 생으로 보인 설법이다. 말이 아니다. 자신의 삶과 행동..
막장 드라마보다 더 재밌고 흥미로운 신화 속 사랑 이야기 ‘그리스신화로 세상 읽기’라는 테마로 오랫동안 강의를 해온 저자가 이번에는 ‘사랑’이라는 주제를 통해 세상을 읽는다. 그리스로마 신화에는 우리가 세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온갖 사랑들이 있다. 신들 중 최고의 신인 제..
살아가는 데에 자존감은 중요하다. 하지만 때때로 자존감이 바닥을 치며 의욕도 꺾이는 순간이 온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는 더욱 그런 느낌이 클 것이다. 아이를 양육하다보면 자연스레 경력이 단절되고, 어느 순간 자존감은 툭 떨어지게 마련이다. 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자존감을 ..
책을 읽을 때에는 별다른 정보없이 책속 세계로 툭 던져지기를 원한다. 그래야 선입견 없이 읽어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때로는 너무 큰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기도 하고, 부정적인 정보가 의외로 괜찮은 작품임에도 감동으로 다가서는 것을 막기도 한다. 그래서 이 책은 '기상천외한 동화'..
누구나 매 순간 크고 작은 결정을 하며 살고 있다. 하지만 사실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렇게 해야 할까, 말아야 할까. 고민에 고민을 거쳐 선택하고 나면, 그 선택에 만족스럽지 않고 아쉬움이 남는다. 다른 것을 선택했어야하나. 마음은 다시 방황한다. 이 책은 누구나 잘하고 ..
현실에 짓눌려서 무거워질 때, 그래서 잠시라도 벗어나고 싶을 때, 모험과 함께 하는 흥미진진한 세계를 꿈꾼다. 애니메이션이 현란하게 마법처럼 눈 앞에 펼쳐진 환상의 세계를 선보이기도 하고, 이에 걸맞은 소설이 머릿 속에 그림을 그리며 상상속 세계로 초대하기도 한다. 이번에 읽..
제목을 보며 왜 지금껏 나는 당당하게 방콕주의를 선언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했다. 이상하게도 사람들은 활동적인 사람에게는 찬사를, 그냥 집에만 있는 사람에게는 게으르다는 반응을 보여왔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도 악착같이 쉬는 날에도 밖에 나가려고 애썼고, 열심히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