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011-612-6959
농사일기 및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하고 관리하고 싶어서 작성합니다.농업은 아무리 공부해도 끝이 없는것 같습니다. 실패와 좌절 때론 기쁨을 주고, 자식보다 더 정성을 들여야 하는것이 농업이고, 때론 방치하여도 잘 될때가 있으며 아무리 정성을 들여도 안될때는 농사는 하늘이 지어준다라는 결론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제 종일 관리기로 골타고 다 해놨는데, 두둑을 좁고 만들어서 오후 늦게 로타리 작업을 모두 해놨는데, 아침에 다시 관리기를 가지고 두둑을 형성하는데, 두둑과 두둑의 간격이 넓었다가 좁아졌다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몇두둑 해놓고 두둑폭을 체크하니 그러길레 맥이 빠집니다. ..
굴삭기 지게발을 만들어서 사용할려고 만드는중인데, 시간이 없어서 지게발은 나중으로 미루고 농로 콘크리트 아랫쪽 땅 파내는것만 우선적으로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만들고 있는데, 용접기 전원을 넣었는데, 뻥하고 소리가 발생하였습니다. 분해하여 보니 어디 터진것이 없는데, 용..
논에 흙을 돋은 자리에 수박밭을 만들기 위해서 로타리 깔끔하게 평탄작업을 마쳐 놓은곳에 관리기로 골타는 작업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양쪽 머리에 고추 말뚝 꼽아놓고 고추 말뚝만 쳐다보면서 반듯하게 주행을 해야합니다. 두둑폭은 270 센티 정도 하였습니다. 처음엔 수박비닐을 ..
농로 시멘트 파손시키지 않고 구멍을 뚫으면 편할것 같아서 굴삭기로 콘크리트 농로를 뚫기 위해서 그걸 제작할려고 합니다. 통쇠를 길게 만들어서 뚫으면 가능할것 같아서 해보고 있는데, 직접 45파이 구멍을 뚫을려고 하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레이저 가공해 주는곳에 가면 쉽..
흙을 잘게 부숴야 하기에 기어비를 바꿔주기 위해 하천쪽으로 내려가서 후방을 분해하였습니다. 즉 오일이 흘러내리기 때문에 하천쪽으로 내려갔습니다. 뒷쪽 볼트를 빼내고 기어비를 바꾸어 주었습니다. 지난번에 수리한 로타리 이며, 당시 조립할때 피티오와 연결된 기어가 작은쪽에 ..
2마력 모터인데, 모터 가격이 100만원 넘어가는데, 고장났지 뭐여요. 그래서 완전 분해하였습니다. 동파로 인해서 스텐이 벌어져 버린것입니다. 스텐케스 구입할려면 25만원 입니다. 화랑 서비스 기사에게 문의하니 동파된것은 수리가 안되고 스텐케스를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
합배미 했던 밭인데, 쟁기질을 무려 3번이나 하였습니다. 이젠 거름 뿌릴려고 로타리를 하고 있습니다. 소형 트랙터로 거름을 뿌릴려면 힘들기에 로타리를 해 놓고서 거름 뿌리면 좋을것 같아서 로타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로타리 수리 했던 트랙터로 로타리 작업을 하고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