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고자비

항공전자실습 (44)

항공산업기사 전자실기 특강 | 항공전자실습
Jason 2016.03.03 13:55
지금 지금 직훈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전자실기 특강자료에 있는 자료를 읽어보았는데 부품의 용도는 나와있는데 회로도를 기판패턴도에 그리는것은 자료에 있지 않더군요ㅜ 반학기 다니면서 전자실습학점을 이수 받았지만 부품의 용도에 대해서는 이해를 어느정도 하고있는데 회로도를 기판패턴도에 그리는 방법은 수업을 들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항상 교수님이 그려둔 것이 있으면 그것을 보고 따라해왔습니다. 회로도 보고 패던도에 그려넣는법도 자료에 올려주실수 있나요? 다음주 개강전에 마스터 해놓고 가고 싶습니다. 필기 합격후 실기만 남았군요...
안녕하세요.
실체도 그리는 방법은 이미 강의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수험자 본인이 그려야하는 과제이므로 정답을 그려놓지는 않았으니 강의를 꼼꼼하게 여러번 읽어보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남이 그려둔 것을 암기하는 방식은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이글을 늦게 접하는바람에 특강신청서를 3.12일 마지막날에 넣었는데 현재 상황이어떻게 되고있다 궁급해서 여쭤봅니다 강의 수강할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 강의는 신청자가 적어 개강이 어려울 듯 합니다.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QMtO&articleno=570&maxNo=663&minNo=473&maxDt=20160303135534&minDt=20120614101024&maxListNo=444&minListNo=302&maxListDt=20120214173901&minListDt=20101007174216&currentPage=1&beforePage=2&categoryId=7


이 주소에 나와있는 자료에 회로도그리는방법도 나와있다는 것인가요?
어떤 링크인지 모르겠으나 회로도와 실체도 관련 내용은 강의자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산업기사 전자분야 특강을 하신다는것을 조금늦게.알게되었습니다 혹시 지금이라도 특강에 참여 할수 있을까요? 메일보내는 기준날짜에 늦어서 댓글로 먼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청자 미달로 개강은 어려울 듯 합니다.
네..알겠습니다
아..저도 방금 봤는데 개강이 어렵다니 아쉽네요
다음 기회를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격증이 필요할 것 같아 시험을 봤는데 필기를 패스해서 실기를 시험보려하는데 정비에 관해서는 배워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자료를 찾기위해 구글링중에 이 곳을 찾았습니다. 방학기간이나 이후에 실기강의가 있다면 꼭 참가 하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항공관련 취업에 자격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만의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강의일정은 아직 모르겠지만 기회가 되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항공 정비 쪽으로 진로를 잡고있는 학생입니다.
하지만 전공으로 기계공학으로 갈지 전자공학으로 갈지 정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사실 조금 더 관심있는 분야가 전자쪽이라 이런 질문을 하는게 불필요 하다고 생각되지만
항공사쪽에서 기계공학과 학생들의 수요가 더 많다(인터넷에서 떠도는)라는 소리를 들으면
솔직히 무시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데 신경을 쓰는 제 자신이 초라하다고 생각되지만
정답? 을 알고 마음 편히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이 항공정비분야(국내 항공사) 에서 전자과나 기계과 전공자들 사이에 차별을 안두는지 궁금합니다.
항공사 입사시 어느 전공을 더 많이 뽑는 다는 그런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전자공학을 전공 할 경우
대부분의 대학들이 그 안에서도 여러 전공이 있습니다.
통신, 제어 및 시스템, 반도체회로설계, 전파통신 이렇게 되면

그 중 어느 것을 전공으로 삼아야 항공정비 업으로 나아가는 데 조금이라도 조움이 될까요?
솔직히 어딜가나 비슷한 것을 배울거라고 생각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할 것을 배우고 싶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서 전자에 대해서 교육을 하시길래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의 글을 조금 더 읽어보셔야겠습니다. 가리지 말고 모든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위와같은 질문은 하지 않으실 듯 싶군요.

결론적으로 국내 항공사에서는 대학에서의 전공을 크게 고려하지 않습니다.
전공자가 오히려 불리한 경우도 많지요.   심지어 최근에는 문과출신도 합격자의 절반에 육박하고 있는 실정이라는 사실을 토대로 어떤 준비를 해야할지 고민해 보셔야 합니다.

대학에서 배우는 내용보다 기본적인 인성이 더 중요하며, 좋은 인성과 대기업 기준의 사회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공대-기계전공-전자전공 순으로 우선순위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최근들어 어느 분야에 근무를 하던지 전자를 기본이 된다는 사실을 먼저 인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을 꼼꼼히 읽어보며 궁금한 것을 질문토록 하겠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항공전자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