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 금. 이집트 4일> 에드푸의 호루스 신전 관람 후 룩소르로 이동 - 중간에 에스나 시(?)에서 크루즈로 갑문식 도크 통과 - 룩소르에서 내려 룩소르 신전 관람. 이집트에서 나일강을 기준으로 동쪽은 산자, 서쪽은 죽은 자의 땅이다. 룩소르 신전과 카르나크 신전은 왕과 신을 위한 곳..
<1/18. 금. 이집트 4일> 에드푸의 호루스 신전 관람 후 룩소르로 이동 - 중간에 이스나市에서 크루즈로 갑문식 도크 통과 - 룩소르에서 내려 룩소르 신전 관람. 새벽에 에드푸의 호루스 신전을 관람하고 8시에 크루즈로 돌아와 스크램블드에그와 빵, 우유쌀밥, 메론, 토마토 등으로 아침..
<1/18. 금. 이집트 4일> 에드푸의 호루스 신전 관람 후 룩소르로 이동 - 중간에 에스나 시(?, 부정확)에서 문식 도크 통과하는 것을 관람 - 룩소르에서 내려 룩소르 신전 관람. <이집트의 성스러운 상징들> - 생명의 열쇠, 나일의 열쇠, 이시스의 매듭 앙크(Ankh) : 십자가 모양의 고리로 ..
<1/17. 목. 이집트여행 3일> 2차 유적지 콤옴보 악어신전 오전에 아스완 채석장, 아스완 하이 댐에 들렀다 나일강에 정박 중인 크루즈로 돌아와 13:00에 점심을 먹었다. 점심식사는 커피 없는 일반적인 메뉴였고, 즉석요리는 스크램블드 에그 대신 꼬치구이였다. 이집트에서 커피는 아침..
<1/17. 목. 이집트 여행 3일> 7시 기상-8시 식사-9:50 출발. 아침은 오믈렛, 빵, 과일, 요플레로 식사. 음식은 입에 잘 맞고, 직원들이 친절해서 좋았다. 17LE(EGP, 리블 이집션 파운드, 이집트 파운드)는 1$이다. 오벨리스크는 '꼬챙이' 란 뜻으로 발상지인 이집트에는 온전한 것이 3개 밖에 없다..
2019. 1/16. 수. 이집트 여행 2일째. <아부심벨 네페르타리 소신전> 네페르타리는 람세스 2세의 부인이며, 아부심벨의 네페르타리 소신전은 서쪽의 람세스 2세 대신전과 큰 산, 조금 작은 산처럼 나란히 붙어있다. 여왕을 위한 신전으로는 유일하고, 여성임에도 파라오와 같은 크기로 신..
2019. 1/16. 수. 이집트 여행 2일째. 여행 첫날 밤은 밤새 아스완행 야간 침대열차를 타고 이동했다. 온갖 불편함, 특히 씻지 못하는 불편함과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 것은 너무 불편했다. 비교적 예정 시각에 출발했기 때문에 예정대로 11시간 만에 도착할 줄 알았으나 4시간 연착으로 08:40이 ..
카이로 올드 카이로 콥트 지구 관람 후 올드 마켓(칸 엘칼릴리, 재래시장)으로 이동했다. 중간에 무덤 마을을 지나쳤다. 무덤 마을은 오가는 길에 두어 번 스쳤는데 300만명의 빈민이 고대 공동 묘지에서 살며, 서울의 1개 구보다 더 크다고 한다. 이슬람교의 심장이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
첫째 날(1/15. 화), 이집트고고학박물관 관람 후 카이로 나일강변의 식당 에서 점심을 먹고 2시 30분에 올드 카이로로 이동. 올드 카이로는 고대 그리스, 로마 지배기에 중심이 되었던 고대 도시로 아기 예수가 박해를 피해 피난한 3년간의 행적과 관련이 있다. 탄생 직후 헤롯의 박해를 피해..
<1/15. 현지 도착 후 첫번째 일정 이집트고고학박물관3> <이집트고고학박물관 1층 중앙 정면> 왕의 석관들과 조각상, 작은 돌 피라미드 조각, 카르낙의 아케나텐(아멘호프 3세)의 궁전 마루바닥 장식 등이 있다. 정면에 보이는 왕 부부 석상은 아메노피스 3세와 티 여왕이다. 사진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