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철학/ GK 비판적 사고

잡세상 잡글 (159)

엘리엇을 응원하게 되는 비참한 현실: 나라는 어떻게 망하는가? | 잡세상 잡글
착한왕 이상하 2018.05.03 16:09
오늘 뉴스를 보니, "서해 NLL 풍력발전단지"

모처럼 찾아온 남북평화무드 적극 반기는 사람이지만, 서해안이 해상 풍력발전소 입지 조건들을 충족하는지 좀 자세히 조사해 봐라. 서해는 그냥 공동어역구역 설정하면 된다. 어처구니 없다. 바다가 있으면 풍력발전소는 아무데나 지으면 효과 발생? 해상 풍력발전소 입지 최소한의 조건들도 간략히 정리애 블로그에 올려주리?

아마도 또 주변 폴리페서 한 명이 문통 구워삶았구나! 문왈 (성대묘사) -> "아 그래요? 거기에 조력 발전소 있다는 데(아는 척하는 제스쳐), 아예 태양광 발전소도 함께 지으면 조력, 풍력, 태양광이 공동 어역에 들어서 4차산업 혁명에 도움을 주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겠습니다. 탁보좌관,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띄울 수 있는 홍보 계획 좀 고민해 보세요". 탁, "네, 용필 형과 송월 누나와 함께 블라블라 ..." It's a Show Time!
신임 금감원장에 윤석헌 혁신위원장.."삼성문제 당연히 봐야"
http://v.media.daum.net/v/20180504191913088

"윤 원장은 금융과 관련됐다면 삼성 문제를 금감원이 다루는 것이 당연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교수 시절 금융감독 체계를 다룬 논문에서 금융위를 해체하고 금융감독 정책은 분리해 민간 공적기능 형태로 설립돼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지켜봐야 겠습니다.
대규모 분식 회계 최대 과징금이 60억? 이게 나라냐!
한국 특징: 정권이 바뀌어도 사기죄 양형은 항상 그대로다.
사기죄 양형을 올려야 기업 개입 사기도 대폭 높일 수 있는데, 안 하는 이유는?
정경유착 속에 정치꾼들과 재벌들이 안전보험 들어 놓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