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진지한 궁서체로 작성했어요! 어렸을때부터 글씨를 너무 못써서 공책검사 시간이 너무 싫었지만, 악필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교정책 사서 연습해 보기도 했지만, 부분적으로 글씨체가 바뀌나 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컴퓨터..
사이판 마지막 포스팅 스카이 다이빙 사이판이나 괌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스쿠버나 해양 레포츠와 다르게 스카이 다이빙은 여행시 쉽게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큰 맘먹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이판이나 괌에서 스카..
사이판 리조트를 제외한 정말 강추하는 숙소입니다. 레지던스급이지만, 제가 묵었던 그랜드브리오보다 훨씬 넓고 깨끗하고 저렴하고 와이파이 잘터지고 조식도 맛있고 너무 좋은 숙소였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기 때문에 카톡으로 예약과 문의도 가능합니다. 장점 1...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잠시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리조트를 소개합니다. 먼저 사이판 아쿠아 리조트 입니다. 북부투어를 끝내고 돌아오는 길이나, 가는 길에 잠시 들리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쿠아 리조트를 미리 알았다면 하루 머물고 싶을 정도로 조경이 좋았는데, 투숙객이 아니더..
그랜드브리오 리조트내에 있는 레스토랑을 추천해 봅니다. 기억상으로는 호텔 리조트 10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이고, 호텔 로비에서 별도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방 번호를 물어보는데, 투숙객이 아니어도 이용 가능합니다. 고층에서 내려다 보면서 식사를 즐..
사이판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서프클럽을 소개해봅니다. 일몰뷰를 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기 때문에 가격과 맛을 떠나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곳 입니다. 해변에서 일몰을 보며 저녁식사를 한다고 생각하면 엄청 낭만적일 것 같습니다. 레스토랑보다 레스토랑 앞 모래사장이 더 좋았습니..
사실... 여기 레스토랑에서 먹은거라곳은 음료수 한잔이지만, 레더비치 뷰와 해안가 절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개합니다. 그리고... 여행 가이드 말에 의하면 이 레스토랑은 태풍 위투에 의해서 오픈 일주일만에 문을 닫아야 했고, 19년 1월에 재오픈을 하게 되었다고 합..
사이판 여행시 꼭 들려야 하는 섬... 여기를 안갔다면 사이판 안간거랑 마찬가지인 곳일 정도로 가봐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마나가하 섬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는데... 바다나 휴양지 여행은 처음이라서 그런지 한국에서 볼 수 없는 바다 색깔과 따스한 해변과 물고기 매력에 푹 빠지게..
2019년 1월 현재, 마이크로비치를 제외하고 렌트카를 이용해서 둘러볼 수 있는 사이판 비치는 4군데가 있습니다. 레더비치 / 오비안 비치 / 탱크 비치 / 파우파우 비치. 여기 외에도 비치는 많지만, 태풍 및 도로 사정으로 인해 접근성이 열악하기 때문에 4군데 비치가 사이판에서 무난히 가..
사이판 남부에서 가볼만한 비치는 레더비치와 오비안 비치입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동쪽에 있는 비치 몇군데도 소개해봅니다. 해변가에서 하루 종일 노는건 무척 힘들기 때문에 한 두 시간정도 시간만 보내도 충분한데요. 개인적으로 오비안 비치를 먼저 갔다가 레더비치에 있는 레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