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시대 최상의 자산관리 방법은 - 채권 이나 회사채 투자 바람직 남들이 가지고 있으며 몇 년째 고생하는 상품에 투자하는 방법도 좋아 시민들에 금융지식을 조금이라도 더 전해주기 위해 외부 금융전문 강사를 초청해 무료 강연을 하고 있는지도 3년이 지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강..
일기가 불안정하면 과수원 주기적 관수 필요 4월초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내려가는 등 며칠간 겨울 기온 같은 날씨가 계속되자 과일 나무 개화기에 저온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자두 살구 개화기에 저온과 서리피해가 많이 발생하기도 했다. 자두꽃의 피해가 발생한 모습 ..
시의회 시정질문… 최기문 시장 부재로 긴장감 없어 부시장 대상 3명이 6건 영천시의회 시정질문에서 집행부의 수장인 최기문 시장이 중요한 모임으로 빠져 긴장감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지난 3월 29일 열린 제198회 영천시의회임시회 시정질문에는 장상길 부시장 1명이 답변대상자로 나..
최 시장 ‘주민과의 대화’ 그 후… 민원인 호감도 상승 직접 방문해 상황설명 “최기문 시장과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 했던 건의사항에 대해 시청 공무원이 추진상황을 문서로 상세히 통보해주니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동부동 주민 A씨는 시민신문 제보를 통해 영천시청 공무..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 D-2일 앞으로 경기요강 대전표 나왔다… 과열방지 시민화합 최우선 4월 11일 2만명 참여 2013년 개최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제41회 영천시민체육대회 행사개요와 경기요강이 구체적으로 나왔다. 시민들의 관심사인 개회식 입장순서, 경기종목, 대전표가 확정됐다. ..
전 영천시장 재판 속개, 검사구형 징역 7년 벌금 2억 원 4월 12일 최종 선고” 전 영천시장 재판이 지난 27일 대구지방 법원에서 속개됐다. 이날은 검사 구형과 전 영천시장 측 변호인들의 마지막 변론이 있었다. 검사구형은 전 시장, 구속된 사무관, 사무관에게 돈을 준 시민 등 3명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