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까지 왔으니 강화풍물시장을 들려가기로 합니다. 강화인삼센터가 있는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지요. 강화5일장이 서는 날은 아니지만 잠깐 돌아볼 요량입니다. 여기 장터는 시골장의 느낌이 있는 곳이라서 좋습니다. 더욱이 상설시장이 있어 장날 아니어도 물건 사..
지난 남도기행 때 유달산을 만나지 못한 것이 아쉬워 이번에는 유달산을 들렸습니다. 높이 올라 절경을 보겠다는 생각보다 오래 전 홍도여행 때 들렸던 추억을 더듬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예전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 모습입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보는 노적봉도 아주 멋집니다. 커피가..
북악산 팔각정을 떠나 강화도에서 석모도가는 석모대교가 생기고 해서 전에 이야기 들었던 석모도수목원을 찾았습니다. 산책로 따라가다 보면 수목원 간판을 만납니다. 이런 멋진 돌탑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축소판 첨성대도 있군요. 아스팔트 포장길 말고 이런 길로 가보는 것도 좋습..
법성포에 전주 풍남옥 지점이 있습니다. 역시 아침은 전주콩나물국밥만 한 것이 없지요. 가격도 참하고 맛도 좋으니 일석이조입니다, 개운한 맛과 구수한 맛으로 시켰습니다. 역시 음식점은 위생이 첫째입니다. 현대옥과 반찬구성이 비슷하긴 한데, 제가 좋아하는 오이김치가 나와서 반..
그저 혼자 길을 나섰던 지난 가을날, 북악스카이웨이로 접어들어 북악산팔각정으로 들어왔습니다. 가을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지요. 옆지기는 모임이 있어 이번에는 저 혼자입니다. 청명한 날씨여서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이곳을 먼저 찾았습니다. 소나무의 아름다움이 ..
숙소에서 바라본 법성포 들녘의 모습입니다. 커피전문점이 초저녁을 밝히고 있습니다. 어딜 가야 잘 갔다고 소문이 날까 하면서 재 봤지만, 아내가 선택한 『법성토우』로 왔습니다. 양념게장굴비정식과 간장게장굴비정식을 주문해봅니다. 처음에 이렇게 반찬들이 깔려서 다소 미흡한 ..
호빵맨뮤지엄 옆의 고베 대관람차 입니다. 뮤지엄 안 에서는 이런 이벤트가 있습니다. 호빵맨과 그 친구들이 펼치는 이런 공연은 아이들에게는 엄청 인기라고 합니다. 과연 많습니다, 이러니 캐릭터 산업은 바로 미래산업일 수 밖에 없습니다. 구경하고 물건 사고 일석이조입니다. 대관..
시간도 제법 되었고 비도 그칠 기미가 없어 숙소가 있는 법성포를 향하며 들려본 노을전시관입니다. 하얀등대와 해안산책로가 있는 곳인데, 바다와 하늘이 거의 구분이 안 되는 모습입니다. 우중산책 하고 있는 아내의 모습입니다. 천년 의 빛 영광, 노을전시관 건물입니다. 영광의 명소..
이곳은 고베 시내에 있는 이쿠타신사입니다. 신사를 거쳐 이쿠타로드로 향해봅니다. 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것은 알아줘야 합니다. 이쿠타로드를 알리는 아치형 간판입니다. 거리를 구경하고 도착한 곳은 호빵맨 칠드런뮤지엄 입니다. 엉클잼스 베이커리(잼 아저씨 빵 공장), 호..
계속 내리는 비 때문에 실내로 들어가기로 하고 찾은 향하도 칠산타워입니다. 영광 특산물 보리새우가 인사를 한답니다. 두꺼운 유리와 흐린 날로 인해 그리 좋지는 않지만 그런대로 좋은 풍경을 만납니다. 역시 갯벌은 이렇게 보면 그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영광의 명소를 소개하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