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알아야 할 세계사 1001 장면
의미있는 1001번의 세계사 이벤트를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1187년 하틴(Hattin) 전투 : 무슬림 최고의 날 | 기타
Uesgi 2011.01.11 14:01
uesugi 님 글 잘 읽었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 선리플 후감상하겠습니다 ^^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예루살렘 왕국의 주요 인물들의 이름은 일부러 영어식으로 기재하신 것인지요?

제 생각에는 원래 예루살렘 왕국의 기사들이 주로 프랑크 왕국 출신인 만큼, 불어식으로 표기하는 편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가령 루지앙의 기(Guy of Lusignan)은 기 드 뤼지냥(Guy de Lusignan), 볼드윈4세는 보두앵 4세, 사티용의 레이놀드(Raynald of Chatillon)은 르노 드 사티용(Raynald de Chatillon or Renaude de Chatillon) 으로 말이지요.

제가 예전에 보았던 국내의 십자군 관련 번역서들은 위와 같이 표기하였던 것 같아 첨언해드립니다. 제가 틀린 것일수도 있으니 이런 의견도 있다고만 생각하시고, 혹시 기분 나쁘셨다면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제가 출처를 밝혔듯이 미국에서 발행되는 전사잡지의 기사이기 때문에 그대로 왔습니다. 아마도 다른 기사에서는 현지어 발음으로 표시했을테니 서로 충돌이 생기겠죠.
제가 일어와 스페인어는 가능한데, 불어와 독일어는 전혀 배우지를 못해서 현지어발음이 많이 어렵습니다.
어쨌든 제가 기사를 올릴 때의 입장은 항상 영어식 발음보다 현지어 발음이 먼저이기 때문에 조만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피드백은 언제라도 대환영입니다.
킹덤 헤븐은 소장하고 있는 DVD인데 내용을 잘 모르고 본터라
이해를 잘 못했습니다
이제 선생님 글을 읽고 나니 역사적 배경과 사실이 이해가 되는군요
내일밤에 이 영화를 다시 꺼내 봐야겠네요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킹덤 오브 헤븐은 발리앙과 일부 인물의 관계가 잘못되었지만 기가 막히게 고증된 명작입니다.

특히 살라딘이 뤼지냥을 잡은 후에 음료수를 넘겨주는 장면은 감탄했습니다. 뤼지냥은 르노에게 그것을 다시 넘겨주죠. 살라딘에게서 음식을 받는 자는 사형을 면하는 관습을 이용해 르노를 살리려고 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살라딘이 그것은 네게 준 것이 아니라고 분명하게 밝히죠.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