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알아야 할 세계사 1001 장면
의미있는 1001번의 세계사 이벤트를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20세기 최후의 기마전 코마로프 전투(1920) - 2부 | 1차대전
Uesgi 2014.02.03 22:38
이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두고 매일은 아니더라도   사나흘에 한 번 씩은 들어와 서너시간 씩 탐독을 하고 갑니다. 근 두 달 전에 우연히 블로그 발견하곤 조금씩 아껴가면서 글 읽는 재미가 쏠쏠 하네요. 선생님이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여   힘들게 탈고한 노력에 비해서 저는 너무나도 쉽게 그리고 편히 읽기만 했네요. 사과 드리며 응원의 의미로 댓글로 나마 감사를 표합니다. 선생님 글 읽으면서 제 나름 대로 느낀 점을 말하자면 선생님은 보수에 가까우시더군요. 우리사회에서 왜곡되고 변형되어 사용되는 체제수호차원의 우파적 수구꼴통으로서의 보수가 아니라 사전적 의미의 보수말이죠. 제가 착각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어찌보면 색깔(?)이 저와 비슷한 점이 있는 것 같군요. 댓글이 쓸데없이 길어지네요. 늘 조용히 지켜보며 응원보내겠습니다.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미 성인이 된 자식도 있고 출신배경도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수성향이 됩니다. 말씀대로 사전적 의미의 보수입니다. 저는 사고가 이미 안정지향적이라 진보나 좌파가 될 수 없죠.
겐신이 나오는 일드로는 천지인이 또 있습니다. 일본사를 잘 몰라 고증이 얼마나 잘됬는지는 모르지만 내용이 동화처럼 아기자기하고 머리 안쓰며 보기 편하더군요.
알고 있는 드라마인데, 우에스기 겐신 배역이 마음에 안들어서 조금 보다 말았습니다.
ㅎㅎㅎㅎㅎ
뭐 그 드라마 자체가 겐신은 조역인 드라마니 그러셨을수도 있겠군요.
일본이 부러운 점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게 옛 역사인물을 조명하고 지역문화행사로 관광산업까지 일으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