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지 않아도 될 이야기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에 꼭 알지 않아도 될 이야기들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고, 눈으로 귀로 전해져 가고 있다. 주인 잘못 만난 입과 눈과 귀는 오늘도, 듣지 말아도 될 일을, 보지 말아도 될 일을, 말하지 않아도 될 일을 세상에 뿜어 내고 있다. -최상희-
지난번 책 제목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책 제목은 <시코쿠를 걷는 여자>로 정해 졌답니다. 이번에 출판사에서 표지 이벤트 행사를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이벤트 바로 가기 http://prunbook.blog.me/220828469342 “가게 안에 있는 방에 목욕탕이 있어요. 괜찮으시다면 ..
11월 말 안으로 시코쿠 순례 여행 책을 출판한 예정입니다. 제목은 시코쿠를 걷는 여자 -시코쿠 순례길, 혼자이면서 함께하는 여행 으로 정해졌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북에 "시코쿠를 걷는 여자"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보다 최선 정보를 페이스북에서 공유하고자 하니 시코쿠에 관심 있..
お遍路さんのLINEスタンプ「四国遍路」 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오헨로상 스티커!!!! <해외판> <일본판> 라인 메세지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입해서 사용해 보세요. ^^ 시코쿠 가기 전 시코쿠 분위기를 맘껏 즐겨보자고요. ^^ 해외판은 글씨가 없어서 좀 밍밍한데... 일본판은 글..
<시코쿠 88절 1200km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걷다. (78)> -고야산에서 순례를 끝 마치다.- 2010. 5. 8. 토요일 / 맑음 (45일째) 9시에 신이마미야역에서 츄상과 아가타상을 만나서 고야산으로 향했다. 역에서 만난 아가타상은 평상복 차림에 수염도 말끔히 사라진 상태라 시코쿠에서 본 모습과 ..
오늘 소개할 곳은 마츠야마에 도고 온센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온천료칸 <도고야>입니다. 1층 응접실에는 각각 넓은 툇마루를 만들어 방 전체가 넓게 느껴지는 멋진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목욕은 남녀교대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공동 취사장입니다. 저녁은 밖에서 먹어도 좋고..
오늘 오마이뉴스에 실린 제 기사입니다. ^^;;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090141&CMPT_CD=P0001 "응원한 친구들 봐서라도 도망갈 수 없다"[마실이야기④] 오헨로 5번 순례한 최상희씨 15.03.18 10:25l최종 업데이트 15.03.18 11:48l 하도겸(galmun) 성북동의 마실이야기는 차로 시작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