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견문록 (35)

(제주여행7편)올레6코스.마을중심 공동체 사업으로 효돈동을 부자마을로 만들 쇠소깍 view 발행 | 제주도 견문록
simpro 2012.03.27 00:00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서귀포시 효돈동 | 쇠소깍
도움말 도움말
정성들인 자료수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심이 느껴집니다.
이런 역작은 다음 베스트에 올라야 하는 것 아닙니까?
맛집 소개로 베스트에 오르고 이런 역작은 사장되고...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심프로님 저같은 광팬도 있으니 힘내십시요.
멋진글 즐겁게 감상하고 갑니다.
사모님 빈자리 채우시느라 수고 많이 하시지요?
그래도 어쩝니까? 심프로님 새끼들인데~~ㅎㅎ
아이구..고맙습니다.^^

다음 베스트 선정은 그 날 발행된 글 중 어느 시간대(예를 들어 오전 10시? 경까지)까지 추천수가 많을 글로 선정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전에 열심히 품앗이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죠..가령. 글을 발행하면 동호회같은 곳에서 닥치고 추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의 내용과 사진의 작품성이 뛰어난 글들도 많으나 고개가 갸우뚱 될 정도의 글과 사진이 베스트로 선정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제 글은 베스트로 선정되고자 쓴 글도 아니고 또 널리 알리고자 쓴 글도 아니며 단순히 저 좋아하는 곳 여행하며

그곳을 제 개별 블러그에 기록하다보니 내용이 많이 길어집니다.

글을 대충 올려 포스팅을 생산해 내는 성질도 아니고 하나를 포스팅 하더라도 제대로 된 포스팅을 하려다 보니

쓰잘데기 없는 말들을 주절주절 한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요즘은 '추천에 감사드립니다'를 앞에 놔두고 애교를 부려도 ㅋ 그냥 넘어가는 사람이 태반이잖아요.

담날 글 목록을 검색해 보면 300명 이상이 보는데 추천은 10%도 안되는 현실이랍니다.

파워님은 대신 소통이라는 무기가 있음에도 어마어마한 댓글에 비해 추천수가 빈약한 것도 한 번 곰곰히 생각해 볼 문제입니다.

그 분들이 모두 추천을 하기 시작하면 ^^ 아마 모르긴 해도 금새 다음 베스트에 글 쓸때 마다 선정될 지도 모릅니다.


옆지기는 오늘 퇴원합니다.
그래도 집에서도 무리한 일 못하니 더욱 더 해야 할 일이 많아지겠죠?
보름동안 충분히 연습했으니 머 못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건강이 최 우선이니까요. 아프지 않고 서로 백년 해로 해야 할 것인데 .. 영 미안할 따름입니다.


퇴원소식 기쁜소식이네요,,가족모두 항상건강챙기시고요,,추천!에도 그런내용이있네요 처음알았습니다 이런좋은글과사진 혼자만 즐기려면 앞으로는
추천! 클릭하면 안되겠네요 그래서 심프로님 추천수가없나봅니다 그래도 좋은건좋은것이니깐 추천 꾸~~~욱~   항상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퇴원은 했는데 몸을 더 추스려야 할 것 같아..
한 달 정도 공기좋은곳으로 요양보낼려고 합니다..
그런데 정말 좋은 글들 많이 보는데 추천수와 조회를 보면 깜짝 놀랄때가 한 두번이 아니지요
정보제공력도 탁월하고..사진도 훌륭하고..그런데 ㅎㅎ 조회수와 클릭수 보면 기절해요..
사진도 흐리고 글도 허접인데도 추천이 왕창 붙은 글도 많아서..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