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비교적 좋았던 지난 4월 4일의 나들이길은 서울에 남아 있는 조선시대의 4대 궁궐 중 하나인 창덕궁이었는데 그때 담았던 창덕궁의 모습들입니다. 창덕궁의 정문인 돈화문(敦化門). 창덕궁은 북악산 왼쪽 봉우리인 응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조선의 궁궐로 1405년(태종 5) 경복궁..
오늘은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볍게 돌아볼 수 있는 곳을 가 보리라 생각하고 검색을 하던 중 시야에 들어온 인천 월미도를 최종 목적지로 결정을 했는데요, 수인선 전철을 타면 2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아침식사 후 카메라 가방을 짊어지고..
2019년 3월 8일 해 질 무렵 집에서 40km 거리에 있는 수원 화성 방화수류정으로 방향을 잡고 영동고속도로를 이용 북수원으로 빠져나와 방화수류정 인근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용연이라는 이름의 작은 연못에 도착했습니다. 야경 사진 출사지로 유명한 곳 이어서인지 도착하고 보니 ..
발길 머무는 곳의 풍경 오늘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관문인 서울역 주변 밤 풍경을 서울로 7017에서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일몰 직전의 서울역과 문화 서울역 284 그리고 경의선 전철 역사 모습입니다. 문화 서울역 284는 구 서울 역사였었죠. 퇴근 시간이라 차량들로 붐비는 도로에 조명..
월미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본 인천항 부두 곡물창고 야외 벽화의 모습. 야외 벽 화 부문 세계 최대 규모로 기네스 기록 인증을 받은 인천항 부두 곡물창고 야외 벽화의 모습으로 아파트 22층 높이에 벽화 면적만 2만 5천 ㎡ 축구장 네 배의 넓이라고 합니다. 인천항 부두 곡물창고 야외 벽화..
발길 머무는 곳의 풍경 오늘은 서울 남산공원 성곽길에서 바라본 일몰과 아름다운 수도 서울의 화려한 야경입니다. 수도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 정상 인근에서 맞이했던 일몰은 다른 곳에서의 일몰과는 다른 느낌이 들더군요. 날씨가 추워서 고생은 했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저녁 풍경을 ..
서울의 중심부에 있는 남산을 오를 때 많은 분들이 빠르고 편리한 케이블카나 버스를 이용하시더군요. 여유롭게 서울시를 조망하면서 남산을 오를 수 있는 방법도 좋을 거 같아 한양도성 순성길(성곽길)을 따라 걸어서 서울 타워와 팔각정이 있는 정상을 돌아봤습니다. 퇴계로 입구 서울..
발길 머무는 곳의 풍경 오늘은 서울로 7017 고가공원의 모습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퇴계로 입구에서 만리동 입구까지 차량이 다니던 옛 서울역 고가도로를 안전 문제로 2015년 12월에 차량 통행을 금지 시킨 이후 새롭게 공원으로 조성하여 서울로 7017이라는 이름으로 2017년 개장했습니..
날씨가 온화한 편이라 오늘은 발길 머무는 그곳의 풍경을 찾아 오후 늦게 서울로 발길을 향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는 롯데타워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담을 수 있는 장소인 이곳은 서울 강변역 테크노마트 9층 하늘공원입니다. 잠실철교와 한강, 롯데타워가 조..
2019년 1월 17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겨울밤 아름다운 야경을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게일 브리지에서 G 타워를 바라본 풍경입니다. 한옥호텔인 경원재 엠버서더. 이스트보트하우스 전망대에서 본 풍경입니다. 스트롤링가든 브리지에서 담은 풍경입니다. 부영 타워, 한옥마을, 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