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민2주년 기념 설악산 대청봉 솔민2주년 기념으로 설악산 등반을 하기로 했다. 난 설악산 대청봉이 두려웠다. ‘어찌 그 험하다고 하는 대청봉을 오를까..’하는 생각에... 드디어 그날이 되었다. 난 죽을 각오를 하고 나섰다. 우린 43명이 설악산 대청봉을 향해 출발하였다. 5시간의 긴 시간 지난후 설..
제 80회 한티재- 서봉까지 설악산 산행을 앞두고 오늘은 한티재 -서봉까지의 산행을 하기로 했다 오늘도 지난주에 이어 만만치 않은 코스, 약7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설악산 대청봉을 향한 우리의 마음은 오늘의 훈련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된다. 단단히 각오를 하고 나섰다. 지난주와는 날씨가 많이 ..
솔민 2 UP 3 수련회 주제 : 하나님의 보.훈으로 UP 하는 솔민 일시 : 8월18일(목) -19일(금) 장소 : 백송스파비스 관광호텔 작은 빗줄기가 내리고 있었지만,기다리던 수련회는 설레임으로 출발했습니다 ‘최상의하나님’ 이란 제목으로 개회예배부터 뜨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강 같은평화의 찬양소리와 백..
제79회 비슬산 오늘은 설악산 산행을 위한 준비산행으로 비슬산에서 까치봉으로 내려오는 산행이었다. 난 왠지 산행만 가려면 몸이 먼저 부담을 갖는지 어제부터 다리가 아파왔다. 하지만 오늘은 완주하리라는 각오로 산행을 시작하였다. 각오하고 나면 해낼수 있었는데 오늘은 초반부터 몸 상태가 ..
제 78회 와룡산 오늘은 월요일이다. 낼은 노회가 있어서 월요일에 산행을 하기로 하였다. 와룡산을 가기로 했다. 그런데 와룡산은 우리 솔민에겐 가볍게 느껴졌는지 빠진 사람들이 많았다. 24명이 와룡산 용머리를 향하여 출발하였다. 와룡산을 향하다 보니 ‘개구리 소년’들이 생각이 났다. 목사님..
제 77회 청도 구만산 지난 한주간 산행을 쉬고 나니 오랜만에 산행을 하는 듯한느낌이다. 오늘은 힘들지 않은 산이라고 하는데 웬지... 구만산 계곡이 너무나 아름다웠다.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계곡을 따라 산행을 시작하였다. 물소리만 들어도 시원함이 느껴진다. 여름에 발담그고 있으면 좋을 듯..
제76회 무주 덕유산 제76회 오늘은 무주 덕유산을 간다고 한다. 모처럼 맑은 날씨.. 무더운 날씨다. 케이블카를 타고 간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오리라 기대했는데...에그에그 24명 출발!! 무주에 도착하여 곤도라로 올라갔다... 고소공포증이 있는 나는 조금 두려웠다. 게다가 얼마나 거리가 길던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