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임을파는가게-상점101, 아빠의육아, 열정의최강사, 교육으로 인생의 변화를 더할 수 있다는 마음,마라톤,독서,음악감상,여행,일상,제주도,책으로여는새벽,마라톤114,유사인,스티브 잡스, 마이클 잭슨, 마이클 조던,BTS,슬램덩크,강철의 연금술사,배트맨,MCU,POC,어설픈인문학,순리,존중,융합,4차산업혁명,세대공감,인류공영,세계평화,우주정복 - facebook.com/thebest.korean, @the_best_korean
느그 아부지 뭐하시노? 영화 친구를 통해서 널리 알려진 이 문장은, 사실 그 역사가 무척 오래되었을 것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이다. 이 문장에는 다양한 시대적 사회적 함의가 담겨있다. '느그' 라는 말에서 상대를 존중의 대상이 아니라 계층적으로 아래에 두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이 질문을 하지 않았던 적이 있는가? 사업을 시작하고 정신없이 일할 때는 몰랐다. 보통은 정신없이 일하면 궤도에 오른다고 하는데 여전히 어려움을 느끼는 것은 사장으로써의 태도에 문제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다. 공대졸업생의 문과 ..
30대 중반의 제약회사 이호연 과장 (조달환 분) 소년 시절 초미각에 대해서 각성하고, 식도락에 빠지지만, 그의 능력은 거기까지이다. 삶에서 그가 가졌던 여러 소망들은 그의 손길이 닿기도 전에 날아가버린다. 어느 날, 술밥친구이자 인생의 멘토인 전 회장님 (신구 분)을 만나서 여러 이..
신의 한 수 : 귀수편 전작 신의 한 수 : 사활편 에서 언급되었던 귀수에 관한 이야기. 출처 : 신의 한 수 : 귀수편 (다음영화) 어린시절 귀수(박상훈 분)는 자신의 누나를 범하고 자살하게 만든 황덕용(정인겸 분)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며 집을 나온다. 그렇게 향한 서울에서 도착하자마 돈잃..
바람이 오고 있다. 달 위에 구름이 얹혀있다가 살짝 걷혀도 보이지 않을 초승달 모두를 내 손안에 있어서 손가락을 살짝 얹을 수 없는 이름들 규칙대로 꽂혀있는 책들이 책장에 없는 생각으로 꺼내어지면 알고 있어도 맞지 않고 가지고 있어도 내게 없는 그런 날 바람이 오고 있다. BK
바야흐로 휴대용 선풍기, 손풍기의 전성시대 이다. 동그란 머리와 길죽한 막대 손잡이, 마치 롤리팝과 같은 형태가 대부분인 시장이다. 차이점이라면, 크기, LED, 토끼귀? 이들 사이에서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손풍기가 있다. (주)브로스앤컴퍼니에서 제조 판매하는 POUT 시리즈의 Hands6 휴대..
오늘은 BNI맥스챕터에서 북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신기수 대표님의 숭례문 학당을 찾았습니다. 숭례문학당은 책을 매개로 하여 독서토론, 글쓰기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인 삶을 개인에게 습득하도록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개인 뿐만이 아니라 독서 경영 문화를 기업..
2019년 6월 14일은 BNI 맥스 챕터의 이도현 상무님께서 일하고 계시는 코리아 런드리 기업 탐방의 날입니다. 코리아 런드리는 백색 가전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스웨덴 일렉트로룩스의 세탁기 총판으로 판매 촉진을 위해 프리미엄 빨래방 워시 엔조이를 만들어 일반인들의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