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 하수오 자연산 버섯 충령 영지 산약초
<그 이름을 위하여>  연락처 : 010-8827-5454

판매중인약초 (9)

우슬초(쇠무릎) | 판매중인약초
일루힘 2012.10.27 09:11
-우슬초-

냄새가 거의 없고 점액성이며 점액질에는 칼륨염이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회복에과 암치료에는 우슬초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슬초의 효능 : 관절염,자궁관련 질환,이뇨작용, 항 알레르기 작용, 항균작용,암치료등이 알려졌으며
당뇨병이 심하여 체력이 쇠약해졌을때나 복수가 찰때에도 이용이 된다고 합니다.
1. 비름과 여러해살이풀인
쇠무릎(Achyranthes japonica)
쇠물팍·쇠무릎지기라 해서 한자말로 우슬로 해석해서 우슬초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건 국명이 아닙니다.
줄기의 마디가 붉고 굵어져서 마치 사골의 무릎 모양을 하고 있답니다.
이건 이미 잎도 줄기도 시들고 꺾여서 찾기는 힘들것입니다.

2. 또 하나는 허브 종류인데요...
꿀풀과 여러해살이풀인 히소푸스 오피치날리스(Hyssopus officinalis)로 히솝이라 하지요..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우슬초를 검색하면 네이버백과사전은 히솝 [hyssop, 우슬초] 이렇게 떠오른답니다.        
이건 잎을 향신료로 사용하고, 중세에는 로마카톨릭에서 축성할 때에 성수를 찍어서 뿌릴 때 사용했던 신성한 풀이지요. 이것 역시 구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야지에서 관리하던 것은 이미 시들어 말라버렸을 것이고, 실내원예로 키우고 있는 쪽은 알지 못하지만 거의 찾기 힘들 것입니다.
시편 51편 7절에는 “우슬초로 나를 정결케 하소서 내가 정하리이다 나를 씻기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고 기록돼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오기 전, 유대인들은 모세의 율법을 따라 문자적인 정결 의식을 행했으나 율법은 완전한 것이 아니며 장차 오는 좋은 일을 예표하는 하나의 ‘그림자’에 불과하다고 성경은 말한다(히 10:1).
예수는 성경의 참뜻을 풀어주면서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다(요 15:3)”고 강조했다. 이로 보아 우슬초는 사람의 상한 심령을 치유하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알 수 있다.
아멘~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약초 입니;다
농장일을 많이 하다보면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프고 또 삽질을 수없이 하다보면 그 다음날은 온몸에 관절이 두들겨 맞은 것처럼 쑤시고 아프게 마련이다.
이럴 때 생각나는 것이 관절에 좋은 약초인 우슬과 두충을 달여 꿀을 타서 냉장고에 넣어 놓은 엑기스이다.
관절염이나 통증에 좋은 이 약초는 소의 무릅을 닮았다고해서 소우자에 무릎슬자를 써서 우슬(牛膝)이라고 하는데 또다른 이름으로는 쇠무릅지기 또는 무릅나무라고도 한다. 효능으로는 관절염과 타박상등 다리와 무릎이 아프며 연골이 약해져서 굽혔다 폇다를 잘못할 때에 관절운동을 부드럽게 해주면서도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이렇게 약초의 이름을 보면 그 약초의 효능을 나타낸 것이 많다.
일반적인 한방차로 드실 때  
우슬 100g을 물 4리터에 넣고 물의 양이 2/3가 될 때 까지 달입니다. (처음에는 센불로 달이가다 약한 불로 옮깁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한방차가 10일 분량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식전에 120~130ml씩(커피잔 한 잔 정도) 드세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판매중인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