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4월 11일 ♠ 행복한 엄마 ♠ 중학교 3학년 딸아이가 엄마하고 대화를 하자고 한다 갑작스러운 딸아이의 대화요청에 당황스럽기만 한 나, “왜? 무슨 일 있어?” 그렇게 시작된 딸과의 대화가 내 마음을 울렸다 “엄마는 꿈이 뭐였어?” “엄마도 분명히 꿈이 있었을 텐데” “우리가..
♣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사람이 되자 ♣ 말은 자신을 기쁘게도 슬프게도 건강하게도 아프게도 할 수 있습니다. 지혜롭게도 어리석게도 만듭니다. 말은 사람을 일으켜 세울 수도 있고 낙담시키거나 상처받게도 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전에 내가 한 말이 진실한가? 도움이 되는가? 영감을..
◐ 바람을 길들인 풍차 소년 ◑ 동아프리카 말라위의 한 작은 마을에서 한 소년이 앙상하게 마른 개를 끌어안고 펑펑 울고 있었습니다. 그 개는 소년과 평생을 함께한 친구였지만 굶어 죽어가고 있었고 소년은 친구를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어쩔 수 없었습니다. 당시 그곳은 ..
⊙ 뇌가 더 좋아지는 방법 ⊙누구나 다 좋은 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부만 잘한다고 좋은 뇌가 아닙니다. 뇌는 다 좋은 뇌입니다. 우리는 남한테 존경을 표시하는 것은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제부터 자기 자신에게 자신의 뇌에게 존경을 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뇌가 더 좋아집..
⊙ 왜 고향을 떠나는가 ⊙ 여행자는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한다. 그는 방랑을 통해 고향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는다. (찰스 디킨스) - 배철현의《수련》중에서 - 여행은 일상을 떠났다 일상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입니다. 고향을 떠나서 다시 고향으로 오는 것입니다. 큰 깨달음으로 이전..
사랑할 날이 얼마나 남았을까? http://cafe.daum.net/dwk0865/Acca/2311 ☜클릭하세요 아픈 사랑 노래 http://cafe.daum.net/dwk0865/J9z0/705 ☜클릭하세요 활기차고 행복한 수요일 보내세요 항상함께 해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카페지기강릐리 드림
2019년 04월 10일 ⊙ 그야말로 명품이지요 ⊙ 아무것도 아닌 것이 훗날 작품이 되기도 하고 귀하기만 하던 것이 시간이 지나서는 하찮은 것이 되기도 하지요 그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작품은 가족들과 함께 살아온 삶의 시간들이 아닐련지요 세월을 따라 세밀하고 촘촘하고 짜임새 있게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