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만 블로그
홍종만 블로그

현대사이해 (960)

월남전적지를 탐방하고 돌아왔습니다(II). | 현대사이해
홍종만 2018.12.16 16:39
전적지 탐방기 잘읽엇습니다
항상 전우님들을 위하여서 안내하신 홍전우님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이번여행 여러모로수고하셨습니다
홍전우님 덕분에 전적지탐방 무사히 잘 마치고 즐거운추억 많이많이 가슴에담고 돌아왔습니다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이 될것입니다 동행하는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의 마음을전합니다
  • 산중문답
  • 2018.12.19 11:21
  • 답글 | 신고
홍정만전우님이 이리저리 주선을 하여 전적지 탐방을 하였습니다. 저로서는 당시 다이란 포구에서 한국군에게 친절하게 대해주신 아주머니를 상봉한 것이 기적 같은 일이었습니다. 그때도 그 분께 고마워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세월 흘러 장가가고 자식 낳아 기르며 상봉하솔上奉下率을 하다보니 세상 돌아가는 물정이 깊어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그때 그 아주머니의 심정이 어느 정도 유추類推)되었습니다. 언젠가는 직접 뵙고 그때 '고마웠습니다.'라는 인사를 드려야겠다고 생각이 항상 머리에서 맴돌았는데 드디어 이번 기회에   그 분과 상봉하게 된 것입니다. 고마워하는 저의 마음을 말씀드릴 수 있게 도와주신 전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날 분초를 다투는 일정이었는데 터널을 통과한 차를 다이란 포구로 자를 되돌린 전우님들께 감사 백 배 드립니다. 특히 권신기전우님이 차를 돌리자고 동의動議하신데 대하여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귀국 후에 약갼의 문제가 생겨 운신하는데 지장이 있었습니다만 이제야 문제가 해결되어 독수리 타법이나마 모니터를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홍전우님께서 함께한 전우님들을 안내하고 도와주신 덕분에 무리없이 여행하였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늦게 전합니다.
홍 전우님 수고했 습니다 덕분에 전적지답사 무사히 마치고 50여년전의 추억을 返追반추 하며 귀국할수 있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월남전적지 탐방에는 여러 전우와 선배들의 마음으로부터 우러나는 忍耐와 協助가 있어 가능했다고 생각됩니다. 다시한번 모든 전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음속으로 홍전우님과의 베트남여행을 그려왔는대 마음대로 되질않는게 세상사인것 같습니다.아시겠지만 저는 Saigon/Cholon 수도권지역과 디안 그리고 비엔호아 외엔 전쟁중 엔 VIP수행 경호 하느라 작전지역에서 눈여겨볼 겨를 없이 스쳐 지나가온 기억밖에 없었습니다.2003년에 Vietnam Air Line 초청으로 맹호,백마 그리고 청용 주둔지였던곳을 탐방 했으나 저에게 깊이 와닫지는 안았습니다. 언젠가 홍전우님과의 전적지 탐방이 이뤄질런지 버킽리스트로 남겨 놓겠습니다.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