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고운 노을을 따라서................
04
2014/11
주왕산의 아름다움에 빠지다... 2014, 11, 02 | 경상도
寶梅 2014.11.04 21:49
그 유명한 주왕산과 주산지를 다녀오셨군요. 진나라 주왕은 어떻게 해서 이곳 까지 피신해 왔을까요? 2단폭포의 상층부 돌개구멍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요? 주산지의 왕버들은 죽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은데요...안타깝네요. 사진도 잘 찍으셔서 산하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주왕산은 두번 정도 달기 약수를 들렀던 적이 있는데 저 멋있는 산을 언젠가 가야지 했어요. 이번에 기회가 되서 다녀왔는데 정말 멋졌어요.
당나라에 쫓겨 멸망한 진나라 장관급 벼슬아치의 8대 손인 주왕이 진나라의 재건을 꿈꾸며 숨어들었다고 해요.
폭포의 돌개구멍은 오랜 세월 물살에 의해 생긴것이 아닐까요?
맞아요, 주산지 왕버들이 상태가 좋지 않은것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래서 몇 그루를 이식해 심었는데 잘 자라 줄지 기대해 봅니다.
주산지는 물에 잠겨 자라나는 왕버들때문에 그 풍경이 아름다워서 찾는 이들이 많은듯 합니다.
주왕산은 아니오르시고 주산지와 주왕의 여행코스만 돌아들고 오신듯 싶어요.
옛시절에는 확실한 산악회였는데 이제는 여행 크럽 맞는듯 싶습니다.

아름다운 경치 담으셨으면 그만으로도 해피데이^^
주왕산 오르는길옆 식당들의 인심이 참 좋았는데 여전히 그런지 모르겠네요.
젊을땐{?} 정상까지 올라야 직성이 풀렸는데 이젠 몸 사리느라... ㅋ, 두 팀으로 나뉘어서 후자 쪽으로 갔습니다. 트레킹 위주라도 하도 서둘러 족치니까 산행중에 물 마실 틈도 없습니다. 사진 몇장 건진것이 위안이라면 위안...

홍두께 칼국수가 유명하대서 맛 봤는데 별루였어요. 친절하긴 해요.. 갓 수확한 사과를 산지[주산지 쪽이 싸요]에서 조금 샀는데 소박하고 후한 인심에 훈훈한 마음이었어요.
주왕산에 주산지, 달기약수터까지
1타 3피입니다. ^^
좋은 구경 앉아서 함께할 수 있어 좋습니다.
늘 즐거운 산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는 가물어서 주왕산 단풍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참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저는올해 주왕산 주산지 두번 다녀왔는데요.
좋은곳 잘 다녀오셨네요.
전국을 잘 다니시나봐요... 항상 해피하세요...
등록
텍스티콘 텍스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