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투자` 흑석9 전수조사, 거래 28건 중 15건이 공동소유 부부명의 많고 자녀와 공동도, 보유세·양도세·증여세…절세효과 커 투자에 활용 부동산 투자에 `절세 수단`으로 범용화된 보유세·양도세 절감을 위한 `공동 명의` 등기가 재개발사업지 투자에도 광범위하게 이뤄진 것으로 ..
서울 집값 상승률, ‘높다’ 31%vs ‘낮다’ 29% 부동산 전문가 절반 이상은 1년 뒤 서울의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수도권 주택매매가격은 10명 중 7명이 하락을 내다봤다. 그러나 부동산규제를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는 소수였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
스타트업 육성 `헤이그라운드`, 2호점도 성수동에 둥지 틀어 곳곳 청년벤처 몰려 `후끈` 스타트업 공유오피스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헤이그라운드`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빌딩 8개 층을 통째로 임차해 2호점을 낸다. 오는 8월 말부터 500여 명이 넘는 청년 기업가들이 헤이그라운드 2호점..
쇼핑앱 Grip서 실시간 방송, 1억 트랙터, 독도 오징어… 쇼핑의 영역 제한 사라져 모바일 실시간 방송으로 26억원짜리 꼬마빌딩을 파는 시대가 왔다. 방송 중에 거래가 성사되지는 않았지만, 수십억 원에 달하는 부동산까지 매물로 나오면서 모바일 실시간 방송을 통한 거래 방식에 한계가 ..
가계·주담대·집단대출 금리, 한은 금리인상 이전 수준으로 고정금리 비중 2년 4개월 만에 최고 미국이 금리 인상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확산하며 지난달 국내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가 2년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주택담보대출 외에도 집단대출, 전체 가계대..
4월 말 공동주택 공시가 확정을 앞두고 지난해 고점보다 수억원씩 떨어진 급매물이 나오고 있다. 잇단 정부 규제에 보유 부담을 느낀 집주인이 매물을 서둘러 내놓는 것인지, 6월 1일 보유세 과세를 앞두고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증여를 하는 것인지 명확하진 않지만, 부동산업계 관계자..
현행 2.25∼2.50% 유지, 만장일치로 금리 동결…내년 한차례 금리 인상 예상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20일(현지시간) 현행 2.25~2.50%인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특히 올해는 금리 인상이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연준은 이날까지 이틀간 통화정책회의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
헬리오시티 분양권 1억 빠져, 강북도 집값보다 먼저 `흔들 서울 아파트 매매 시장의 관망세가 짙어지는 가운데 분양권 시장 역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거래 절벽 장기화로 매매 시장뿐 아니라 분양권 시장에서도 급매물이 등장하고 있다. 20일 서울 부동산정보광장 분양권 실거래가 ..
SCK는 4월 17일 대전컨벤션센터 1층 중회의장 101호, 4월 18일 부산 벡스코 216호, 4월 22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1층 Orum & Louvre 회의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http://www.sbck-assessment.com/edm/190326_cloudroadshow_com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