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빈, 길을 나서다 ~
남덕유산 솔체꽃,솔나리와 여름 야생화 | 2017년
효빈 2017.07.26 00:02
들꽃처럼님..
주말은 잘 보내셨답니까..
들꽃처럼님은 주말 무얼 하고 보내실까요~~
들꽃탐사~아님..가족과의 소중한 시간~~
여튼 우리 들꽃처럼님 마음이 느껴져 저도 이번주 기분좋게 시작할수 있을것 같답니다.
어머니 생신까지 축하해주시구요..
들꽃처럼님도 이번주 신나는 일만 가득하셨음 좋겠네요..
같이 화이링해보자구욤~~^^

안녕하세요?
성박사 어제 7월30일 덕유산을 다녀 왔습니다.
코스는 곤도라- 설천봉-향적봉-중봉-백암봉-동엽령-안성매표소
산악회차가 떠나기전 고장이 나서 한시간 늦게 떠났어요.
큰 기대를 가지고 가는데 덕유산 곤도라타고 올라가는데 비가 엄청내려
마음을 비우기로하고 전에 겨울산 좋았던곳을 나름 똑같이 남겨볼까 60장
정도 스케치를 해가지고 갔는데 나의 희망사항으로 끝났어요 우중이라
가시거리도 없어 길옆 야생화꽃의 위로를 받았고 하산 거의다 내려와
해가 좀 비치네요...야생화천국 인정합니다...꽃이름 커닝해 갑니다.
그중에서도 궁금하였던 꽃이 있어요 어느 여자 지인분이 나에게 조금가다
큰바위틈에 ??치꽃이 있다고하여 찾아봐도 특이한 꽃이 없는데
틈새에 안개꽃같은꽃이 있어 찍어왔는데 이름을 몰라 여쭈어 볼까 하였는데
효빈님도 담아오셨네요...참바위치 ...날씨관계로 새로구입한 카메라는 안가지고갔어요.
삼성똑닥이로 덕유의 야생화 가득담아왔어요.
특이한게 원추리가 많은데 색이 너무멋있고 나의 눈이 빨려들어가는 느낌이라
아주 좋았던 덕유산행이었습니다.
성박사님..
아 덕유산 드뎌 다녀오셧군요..
떠나기전부터 산악회 버스가 문제가 생겼군요..
맞아요..간혹 그런 경우가 생기더군요.
가기전부터 맥이 쭉 빠지는 일이지요..거기에 비까지 내려 조금은 어설펐겠네요..

그지요..그럴땐 그 조건에서 또 나름 재미를 찾는거
아주 잘 하셧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의 또 다른 운치가 있으니요.
거기에 온갖 여름꽃들이 지천으로 흐드러졌을테니
성박사님 힐링되어 돌아오셨을거라 생각드네요..
새로 산 카메라는 아니가시길 잘한거 갖구요..
여튼 덕유산 그 능선이 눈에 훤하고 또 그리워집니다..
참바위취도 보시구요~~ㅎㅎ
비가 오락가락..이번주도 덕유산 꽃밭에 위로 받아 으라차차 하자구요~~굿밤요~^^

덕분에 얼마전 다녀온 할미봉~남덕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것을 보면 산아래는 한여름 열기가 가득 하지만
이내 곧 가을 문턱을 넘어서려나 봅니다
즐거운 한주 되시구요 즐산 하시기 바랍니다
몰라님..
벌써 7월도 마지막 날이네요..왜그리 시간은 한일없이 빨리도 흐르던지요.
그니까요..이러다 금새 찬바람 느껴질것 같으니요..가을냄새가 나려나 봅니다..
이번주도 좋은 한주 보내시구요~~편안한 밤 보내세요~~
예쁜 나리꽃 잘 감상했어요
7월의 마지막날 알차게 보내시길요
블루세이지님..
함께해주셔 감사하답니다..블루세이지님도 8월..활기차게 시작하시구요

솔나리는 처음입니다
예쁘네요
원추리가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가고싶다는 ㅎㅎ
예..솔나리
다른 나리완 다르게 또 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여름휴가는 다녀오셨나 모르겠네요..함 훌쩍 다녀오시지요~ㅎㅎ
좋은 8월 맞으시구요~~향기님~~^^

마이산이 바라보이는 그사진에 내가 장수군에 살때 큰저수지,집등이.......산위에선 휜하니 보이는 군요
biodin 님..
산 위에서 내가 살던 곳이 보인다면
그 감회는 참 남다른 것이겠네요~~언젠가 한번 다녀오시지요~~

그 저수지 이름이 용*댐이라고 기억하는데...맞는지?
네..맞는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곳에 아무도 아니계시나 보군요..

그런데 용담댐 말씀하시는거면 용담댐은 진안에 있어
장수라면 정확히 어딜 말씀하시는건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아무리 좋은 신선지경이라도...
님의 그림자 만은 못하쥬
이유는....님은 철따라.....그림자가 달라지고......
님의 발자욱 무게가 달라지는데....
15년 전의 추억은 기억속에 잇어요.....
님게서 진안에 잇다면 드론타고 가지만.......내술값 받을려는 면 술집아지매라믄
드론 탈가요? 좋이 뱅기 탈가요
위치는 지금도 기억!~!
몇년전 여름 육십령에 차를 세워두고 남덕유를 지나 삿갓재대피소에서 일박하고 신풍령까지 대간길 홀산하고
신풍령에서 소금기와 땀냄새로 썩은 냄새가 남에도 불구하고 딱 한번 시도에 히치하이킹에 성공하여 서상면까지 차를 얻어타고
장계까지 시골 버스도 타보고 ...장계에서 택시로 육십령까지 왔단 기억이 생생하게 나는 구간입니다,
그 당시에는 원추리 밖에 이름을 몰랐지요.
지금     효빈님 글 보니 아는 이름이 제법 나옵니다. 전부 여기서 공부한 것들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꾸벅 ~~~~~
겨울의 남덕유는 참 기억에 남네요. 영각사에서 올라가다가 싱장에 이상이 생겨서 막 이세상과 이별을 하는 어느 산객의 눈 빛도 기억나고
아름다운 상고대... 모진 바람
유순한 듯 아름다운 능선...
이 여름에 다시 찾고 샆네요...대피소에서 별 빛 바라보며 소주한잔 기울이고도 싶고요.

전국구 스타답게 어딜가도 알아보는 이들이 많은 유명한 분이 되셨네요.
거창에 가서 푸근한 정 담아 오시길 바랍니다.
물론 주변 산 가시는 것은 당연하겠지요...그 분들과의 동행도 아름다운 한 장면이 될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휴가 떠난 이번주에 회사에 남아 있으니 조용하고 좋네요.
우리는 다음주말 부터 휴가인데 거창과 가까운 합천으로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요 ~~~~
육십령까지 차를 가져가서 산행을 시작하셨군요.
삿갓재에서 1박하고 담날 신풍령까지~
그런 기억도 참 좋지요..
홀산은 못하시는 분인줄 알았는데 신선하네요~ㅎㅎ
딱 한번 히치하이킹요~^^~서상과 장계..
대중교통으로 다니다보면 확실히 지리감각이나 지형에 대한 감각이 더 빠르긴 하더군요..

이젠 야생화도 조에가 깊어지셨다니 담엔 저에게 조언도 아끼지 마시구요~~
겨울의 덕유산도 아름답지만선선한 바람 끼고 걷는 여름 새벽의 길도 참 매력적일거 같지요.
저 역시 늘 걷고 싶은 새벽길이랍니다..물론 단체가 아니라는 조건에서지요~~ㅎㅎ

감사하게도 요즘 알아봐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더군요.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그렇지요.
조만간 초대해주신 분 댁에 내려갈 생각이랍니다.첫만남에도 편한분이 게시더군요..푸르미님도 휴가가 시작되엇군요..
멋진 휴가 보내시길 바랄께요~~

멋진 탐방입니다
어진사람은 산을 찿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찿는다했는데,
백두대간(지리산, 덕유산)에는 산이 높고 깊으며, 계곡마다 물이 마르지 않으니...
참 부럽습니다
늘빛사랑 조흥식님..
어진 사람과 지혜로운 사람..
물과 산을 좋아하는 사람이군요..이왕이면 그 산과 물에서 많이 배워보고 싶네요..
함께해주셔 감사하구요~~조흥식님~~

덕분에 솔나리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산행에는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멋진 사진도 잘 감상하고 갑니다.
심월님..
솔나리..참 매력적인 꽃이랍니다..
담에 산행가실때 만나보셨음 좋겠네요..
덥지요..션한 밤 보내시구요~~

효빈님 안녕하세요
장수에서 부모님 뵙고 육십령에서
남덕유산 참으로 빡쎈 오르막 백두대간길
정상까지 힘이 들지요
효빈을 알아보는 블로그 편들이 많으시지요
식성까지 기억하시고 배려하는 정이넘치는
이런모습이 사람과 사람사이에 살맛나는 기쁨입니다
거창 k.j 부부님 늘 행복한 산행되고 더 많이 배려하시며
행복하시길 바람니다
효빈님 삼복더위에 고생하셨습니다

오랜만에 육십령에서 올라보았는데
대간때와 달리
정신없이 주어진 시간과 싸우지 않아도 되니 좋더군요..
늘 매력적인 길인거 같습니다..
네..
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좋은님들을 만나는거 같습니다..
요즘은 특히 블로그가 많이 알려진 탓인지
산행중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감사한 일이지요..
8월..건강하게 더위 이기시길 바랄께요~~

작년 육구종주 떠오릅니다.
즐감요
산타님..
육구종주 좋지요..힘든산행이셨을텐데 체력이 좋으신가 보네요~~

전 23일에 역순으로 안개속을 걸었습니다
산행기가 감동이군요
만나신 대전분틀은 22일에 가신 저도 아른분이 있는 그룹인듯
종종 들려서 대링안족하겠습니다^^*
佳人 님도 대전에 계시나 보군요.,.
단체 동호회에서 오셨나 보더군요..23일 반대로 걸으셨다니
멋진 남덕유 저 역시 다시 걷고싶어진답니다..
알게되어 반갑구요~좋은 밤 보내시구요~~^^

효빈님이 계셔서 저희는 앉아서 산행을 할수있었어요 눈운동은 많이 했답니다.산에도 종종 가야 되는데 못가고 있어요 좋은날에 가게될거예요 수고해 주심에 감사해요 건강하세요 하이팅
이재봉님..산행보다 더 중한게 있음 그걸 하는게 당연하지요~~언젠가 이재봉님 다녀오실
멋진 산행도 기대해보고 싶답니다..함께 공감할수 있어 기쁘구 감사하답니다..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효빈님 덕분 항상 야생화 잘보며 조금씩 야생화를 알게 되는것 같네요
항상 조심해 산행하시길 바라며 채력유지 하여 좋은곳 야생화 계속이어지길 바랍니다.
야생화의 천국 덕유를 다녀오셨군요.
대간길이며 덕유 환종주길이며 자주 다녀왔던곳이지만
야생화에 대해서는 많이 모르지만
머리에 입력을 해도 잘 되지 않는것 같아요.
저하고 산행 스타일은 다르지만 여유로운 산행기 늘 즐감하고 있네요
산에대한 열정에 엄지척! 식지않는 열정으로 건강한 산행하시길...
  • 주인과 글쓴이만 볼 수 있는 글입니다.
같은산 같은 길을 걸었는데 그리고 저 많은 야생화 이름을 하나 하나 불러주며~~ 방금 본 꽃이름도 다음 사진에서 잊어 버리니^^*
산행시 이름모르는 꽃은 야생화 전문인(내가 보기에는)달새라는 닉네임을 가진 친구놈(영양 검마산 자연 휴양림,금강송 숲해설사 등등!!)에게 사진으로 보내면 자세히 가르쳐주긴해도 또 돌아서면 잊어버리는 참 어려운꽃 이름!! 덕분에 자세히 오랜시간 눈여겨 보며 행여 산에서 꽃보면 이름을 불러 주겠습니다^^* 참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