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9일 화요일 맑음 오늘은 어제 첫 번째 코팅이 끝난 것에 이어서 두 번째 코팅 작업을 했다. 일을 끝내고 집에 오는 길에 야채가게에 들러서 시금치 두 단, 귤, 자두, 사과, 계란 두 팩, 설겆이 세제 한 통을 사니 $44달러다. 어제 다큐 공감을 보니 시금치를 노인들이 캐서 농..
2019년 4월 8일 월요일 맑음 오늘은 집 뒷마당에 집을 넓힌 집 마루를 샌딩을 했다. 방 3개짜리 옛날집인데 집 벽에 붙여서 뒷마당에 거실, 방, 목욕탕, 세탁실, 부엌을 새로 지었다. 그리고 옆집은 주인 아저씨랑 비슷하게 생긴 사람이 살고 있는데 아마도 형이나 동생 같았고 뒷마당..
2019년 4월 7일 일요일 맑음 오늘 새벽 3시에 6개월 동안 시행하던 썸머타임이 끝이 나서 오전 3시가 2시로 한 시간이 뒤로 갔다. 어젯 저녁에 남편과 함께 인간극장 1편부터 5편까지 시청을 하는데 마지막 편에서 홍합 스파게티를 하는 것을 보고는 남편이 홍합탕을 먹고 싶다고 했다. 오늘 ..
캐나다에 사시는 핼렌님의 블로그에서 약식 만드는 법을 보니 나도 할수 있을 것같다는 생각에 재료를 준비하는데 일주일이 걸렸다. 찹쌀은 한국식품점에서 사오고 간장, 계피가루, 참기름, 호두는 집에 있었고 흑설탕과 크린베리 대신에 대추와 잣, 밤을 사왔다. 핼렌님의 블로..
오늘 일도 일찍 끝나고 밥도 일찍 먹고 내일부터 나흘간 일도 안 하니 오랫만에 일기를 제대로 써볼까 하고 핸드폰으로 사진도 올리고 글도 올리는 중에 갑자기 휴대폰이 먹통이 되어 꺼지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않아서 컴퓨터에 앉아서 글을 써서 글을 등록을 하려니 갑자기 인증 번호를 ..
이번에 일을 하는 집에는 다양한 나무들과 꽃이 많았다. 이 집은 퍼스에 살다가 멜번으로 이사를 온지 이제 1년 반이 지나고 있는 40대 말레이시아 부부가 사서 수리를 하고 있다. 전에 살던 사람이 아마도 유럽 사람이었는지 가든을 아주 잘 꾸며놓았다. 우리집에는 없는 꽃들과 ..
일 하는 집 뒷마당에 나무 세 그루가 있는데 나뭇잎이 빨갛게 변하고 있어서 주워서 가지고 왔다. 한국처럼 단풍나무나 은행나무가 없어서 잎이 이쁘지만 않지만 그래도 가을 분위기가 났다. 집에 와서 책 사이에 차곡차곡 넣었다. 길을 가다보면 비지니스 광고를 그려놓고 다니..
어제부터 작업을 시작했다. 복스힐이란 동네인데 우리집에서 왕복 3시간이 걸린다. 거기다가 어제부터 가을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서 낮 기온이 18도다. 우리가 작업을 하는 집은 이층집인데 윗층에 방이 4개와 목욕탕이 2개이고 아래층은 거실이 두 개이고 부엌과 화장실..
차를 타고 가면서 만난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았다. 운전 안 하고 조수석에 앉아서 가니 편하긴 편하다. 오늘은 한국 식품점에 가서 우리 것 시누이네 것을 사니 다 합해서 $380.10센트가 나왔다. 우리는 애들이 온다고 해서 부식을 많이 샀고 시누이네는 한국 다녀온 지 얼마 안되니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