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는 과일과 빠지는 과일- -살이 찌는 과일 * 포도 작은 송이 한 개에 140kcal로 과일 중에서도 칼로리가 높다.특히 거봉 은 일반 포도 칼로리의 세 배 * 멜론 작은 것 한 개가 300kcal, 얇게 썬 한 조각 이 38kcal. 달콤한 과즙에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특히 밤에 먹는 것은 금물 * 바나나 당..
♣ 말하기 전에 생각하는 사람이 되자 ♣ 말은 자신을 기쁘게도 슬프게도 건강하게도 아프게도 할 수 있습니다. 지혜롭게도 어리석게도 만듭니다. 말은 사람을 일으켜 세울 수도 있고 낙담시키거나 상처받게도 할 수 있습니다. 말하기 전에 내가 한 말이 진실한가? 도움이 되는가? 영감을..
답답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법 -부처님의 품으로 다가가는 길- 답답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법(1351) -부처님의 품으로 다가가는 길- # 몇 년 전 어느 거사님이 상담요청을 했습니다. “스님, 요즈음 가슴이 너무 답답하고 소화가 잘 안되며 매사에 짜증이 나고 화가 잘 난다.”고 했습니..
설화 : 선비와 산중 미녀 옛날에 시골 마을에 어떤 선비 하나가 살고 있었다. 글을 많이 읽어 삼강오륜 인의예지를 다 익혔으되,살기가 무척 어려웠다. 벼슬을 못하여 녹을 받지 못하는데다, 배운 게 글 읽는 일뿐이라. 농사든 장사든 아무것도 못하니 살림이 기울 수밖에 없었다. 물려받..
자스민 캐롤라이나(개나리) 담 안쪽은 아직 만개하지 않았다. 오른쪽 아래 불두화는 꽃봉우리를 맺고있는데. 옆의 능소화는 이제 새순이 돋아나고있다. 4월16일 추가 태양광 LED꼬마전등이 저녁이면 분위를 살려준다. 담너머 7층짜리 빌라공사로 넉 달동안 시끄러움도 이제 마무리가 되고..
어느 아파트 반상회 날 여자들 사이에 싸움이 벌어졌다 경비원이 싸움을 말리러 오자 여자들은 기다렸다는 듯 각자 자신의 입장을 밝히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러 명이 한꺼번에 떠들어대므로 경비원은 그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알아들을 수 없었다 참다못한 경비원이 말했다 모두가 한꺼..
돈 받고 아내를 빌려준다 신문을 보다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서는 현재 돈을 받고 아내를 빌려주는 ‘아내 임대사업’이 성황을 누리고 있다는 이색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순간 무슨 내용인가 하는 호기심 반 놀라움 반으로 기사를 읽어내려 가는 중에 가치관과 삶을 지속해야 하는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