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을 술독에 빠트리려는 사람 사람들은 문제들에 맞대응하지 않고 차라리 문제들을 몽롱한 상태로 만들거나 술독에 빠트리고 싶어 한다. 배우 하인츠 뤼만은 그런 방법은 효과가 없다. “걱정을 술독에 빠트릴 수는 없다. 걱정은 수영을 할 수 있다. 다른 방법이 필요하다. 걱정을 술..
새해가 시작되었음에도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집중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에 처한 분이 있으십니까? 정말 내가 내 자신을 위하여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해보십시오. 만일 그것이 분명치 아니하면 무엇을 원치 않는지 분명히 해보십시오. 어렴풋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여서도 안됩니다...
*큰 항아리골 산마루예수공동체에 앞산에 뜬 달 돌아오지 않는 시간의 강물 위에서 오늘도 이 밤 떠나가고 마는 시간의 강물 위에서 하루의 생애와 이별하며 날개 깃을 가다듬습니다. 다시 만나지 못할 흘러가버린 생애를 홀로 차가운 창가에서 가슴 속에서나마 품고 기리는 사랑의 순간..
해 죽순은 미얀마 청정 바다에서 자란 이 팜 나무인데 우리나라 에서 해죽순으로, 혹은 황금손으로 이름 붙여서 인테넷 쇼핑 물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 선교의 일환으로 판매합니다. 관심 주세요. 현재 저희 교회 성도들이 먹은 결과 보고는 잇몸이 붓고 염증으로 인해 치아..
미국의 백화점 왕이라고 불리는 존 워너메이커는 T자로 시작하는 세 가지를 신조로 삼았다고 합니다. 첫째는 ‘Think’ 곧 ‘생각하라’ 어떤 행동을 하든지 먼저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둘째는 ‘Try’ 곧 ‘실행하라. 생각하고 판단한 후에 실천하지 아니라는 것은 망상에 지나지 않습니..
산상설교(마태 7:21-23) "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