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입맛이 없는 것도 아닌데.. 괜스리 풋풋한것이 먹고싶곤 해요. 엊그제는 이웃에서 가져온 겉절이를 먹었는데.. 을매나 맛이 있던지, 겉절이 한가지로 밥을 뚝딱 먹었답니다. 그리고도 생각이 나길래., 긑처장에가서 배추와 홍고추를 사 가지고 왔답니다. 배추를 절여놓고, 홍고츠..
마늘반! 멸치반! 오늘 만든 '멸치 마늘볶음'이예요. 맛짱네 가족들이 좋아하는 관계로.. 자주 즐겨먹는 밑반찬중에 하나랍니다. 2006년에 나온 맛짱의 3step으로 끝내는 맛짱의 스피드 쿠킹에도 들어있고, 만들어 먹을때마다 먹을때 마다 인기반찬중에 하나랍니다.^^ 오늘은 햇마늘이 많아 ..
2011. 12월 겨울 - 우거지 해장국 - 야들한 얼갈이 한단과 쇠고기를 숭덩숭덩 썰어 얼큰하게 우거지 해장국을 끓였습니다^^ 날씨가 너므너므 추운 요즘..... 확실히 뜨거운 김 모락모락 나는 국물이 쵝오!!! 시원한 무육수로 끓여냈는데 고기가 넉넉히 들어가서 적당히 담백하답니다. 진하게 ..
열무와 얼갈이는 절이고 헹굴때 살살 뒤집어주세요. 풋내가 날수도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의 양을 조절해서 국물색을 내주시고 홍고추를 많이 갈아 넣으시면 따로 고춧가루 색을 내지 않아도 된답니다. 입맛에 따라 국물과 야채의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시고 완성했을때 간을 ..
촛불잔치 - 이재성 바람에 별이 떨어지고 어둠만이 밀려오면 지난 날 아름답던 꿈들 슬픔으로 내게 다가와 행여나 발자국 소리에 창밖을 보며 지샌 밤 내 가슴 멍울지게 해도 나 그대 미워하진 않아 나의 작은 손에 초 하나 있어 이 밤 불 밝힐 수 있다면 나의 작은 마음에 초 하나 있어 이..
사랑 만 해요 - 우연이 사랑만하다 세월 다 가도 너무나 짧은 인생인데 미워도 말고 원망도 말고 온 세상 모두 사랑해요 어릴때 같이 놀던 친구 지금은 다 어디가고 나 혼자 쓸쓸히 남아서 지난 날을 생각하네 사랑만 하다 세월 다 가도 너무나 짧은 인생인데 미워도 말고 원망도 말고 온 ..
화개장터 - 조영남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장터엔 아랫마을 하동 사람 윗마을 구례 사람 닷새마다 어우러져 장을 펼치네 구경 한 번 와 보세요 보기엔 그냥 시골 장터지만 있어야 할 건 다 있구요 없을 건 없답니다 화개장터 광양에선 삐걱삐걱 나룻배 타고 ..
같이 있게 해주세요 - 동그라미 마주보는 미소로 같이 있게 해주세요 마주잡은 손길로 같이 있게 해주세요 울고웃는 인생길이 고달프다하지만 갈라진 옷소매를 매만져주면서 당신의 외로움을 당신의 괴로움을 달래줄수 있어요 같이 있게 해주세요 사랑스런 눈길로 같이 있게 해주세요 ..
사랑했나봐 - 윤도현 이별은 만남보다 참 쉬운건가봐 차갑기만 한 사람 내 맘 다 가져간걸 왜 알지못하나 보고싶은 그 사람 사랑했나봐 잊을 수 없나봐 자꾸 생각나 견딜 수 가 없어 후회 하나봐 널 기다리나봐 또 나도 몰래 가슴 설레어와 저기 널 닮은 뒷 모습에 기억은 계절따라 흩어져..
인연 - 이선희 약속해요 이 순간이 다 지나고 다시 보게 되는 그 날 모든 걸 버리고 그대 곁에 서서 남은 길을 가리란 걸 인연이라고 하죠 거부할 수가 없죠 내 생애 이처럼 아름다운 날 또 다시 올 수 있을까요 고달픈 삶의 길에 당신은 선물인 걸 이 사랑이 녹슬지 않토록 늘 닦아 비출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