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속초 산불이 국가재난사태로 번지는 동안 자유한국당이 보인 상식 밖의 언행이 공분을 사고 있다. 한국당 소속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촛불 정부’인 줄 알았더니, ‘산불 정부’네요. 촛불 좋아하더니 온 나라가 산불, 온 국민은 화병”..
그는 기대한 만큼 자유한국당을 잘 말아먹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표 황교안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악한 세력은 존재합니다.”라며 “천사도 존재합니다. 삶의 현장을 묵묵히 지키며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대한민국 국민. 지금 우리 가까이 존재하는 천사입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
살인마 전두환의 5공 군부독재가 서슬퍼렀던 1984년, 수사기관의 정보원 혐의를 받은 네 명의 가짜 학생들을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감금, 폭행했다는 혐의로 만들어진 일명 '서울대 프락치 사건' 복학생 유시민은 폭력에 가담하지 않았음에도 사건의 주범으로 구속되어 1985년, 1심에서 폭력..
모조리 법비(法匪) 출신들 정치는 말로 한다지만 어찌 정치뿐이랴. 인간 생활의 모든 부분에서 말이 차지하는 비중은 너무나 무거워서 ‘한마디 말로 천 냥 빚 갚는다’는 말까지 생겼다. 이 말은 반대로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진다’는 의미와 같다. 서양에 속담에도 한 마디 말하기 ..
제주 4.3 영령들에게 엊그제다. 지인과 술을 몇 잔 기울이다 사람이 태생적으로 갖고 있을 수밖에 없는 것들을 이야기 했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은 가난을 겪을 수밖에 없고, 성인이 되어 가난에서 벗어난다고 해도 가난했던 과거를 자꾸 되돌아보게 되며, 요새와 같은 가난의 대..
故이미란씨 형부 “화장터에서 안보면 히히덕, 사설 경호업체 직원들이 제보했다” 故 이미란 씨의 형부 김영수 씨가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 집안에 비하면 대한항공은 모범집안이라며 처제가 당한 충격적인 일들을 폭로했다. 김영수씨는 29일 팟캐스트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
지난달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가 국민을 분열시켰다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발언은 망언 수준을 넘어 역사에 대한 도발이다. 초선시절 일본 자위대 창설기념식에 참석할 때만 해도 미숙한 역사인식으로 치부했는데, 이번 발언을 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다. 해방 ..
김학의 차관 임명에 박근혜와 '친분' 작용 부친끼리 각별했던 인연, 朴·金까지 이어져 "金 6촌 누나와 朴, 같이 목욕탕 가는 사이" 朴 정권 차원 수사 '무마·은폐' 정황 시사 "2013년 정권 초기, 朴·金 관계 조사 몸사려" 지난 2013년 1월 당시 대전고검장이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검찰..
OCN 수목 드라마 <빙의>, 한국 현대사를 바꾼 빙의 사건 떠올리게 해 OCN 수목드라마 <빙의>는 이미 죽은 연쇄살인범 황대두(원현준 분)가 산 사람의 몸에 빙의돼 살인을 저지르는 장면들을 보여준다. 황대두의 유령은 의사나 재벌 2세의 몸에 들어가 무고한 사람들을 잔혹하게 죽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