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경찰관 캠코더, 목격자 스마트폰에서 촬영된 동영상은 경찰 등 법집행기관이 사건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결정적인 자료다. 그러나 가짜 사진과 동영상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종 범죄가 유행하면서 자료 진위 여부 확인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일상생활부터 병원, 금융, 사회..
거래소 통한 자금조달로 스캠 우려↓…ICO 대안책으로 주목 바이낸스·한빗코 등 IEO 추진…검증 불확실성·담합 우려는 풀어야 할 숙제 [뉴스토마토 백아란기자] 기가 막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구상한 당신.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부족한 자금을 모집하려고 한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
# '핀테크(FinTech)'.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아예 존재조차 하지 않았던 이 생소한 단어가 어느새 우리 생활에 녹아들었다. 특히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20·30대는 더 이상 은행 지점을 찾지 않는다. 비대면으로 예금과 대출 서비스를 척척 이용함은 물론 은행을 넘어 개인 간 거래(P2P) 금융과..
정부가 테러자금 조달, 사기, 유사수신 등 암호화폐 범죄 척결을 위해 극약 처방을 내놓았다. 시중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모든 암호화폐에 주소를 부여하고 이를 조회해서 거래소를 식별하는 '암호화폐주소 조회시스템' 개발을 추진한다. 은행에서 거래되는 돈처럼 모든 암호화폐에 지..
블록체인은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중개자 없이 즉시 공유해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기업 간 협력을 이끌어낼 기술로 주목받는다. 기업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에 주목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비즈니스 환경이 급변하면서 산업 간 경계를 넘어서는 ..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 중인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상용화가 6월 시작될 전망이다. 그라운드X는 상용화에 앞서 다양한 파트너를 공개하고 블록체인 대중화를 앞당긴다는 목표를 밝혔다. 그라운드X는 19일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클레이튼 ..
블록체인 산업이 짧은 버블을 지나, 긴 침체기를 지나고 있다. 블록체인은 짧지만 강렬했던 버블 기간 동안 어느 산업의 그것보다 극심한 부작용을 맛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버블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산업 안으로 관심과 투자가 집중된 덕분에, 기업들이 당분간 성장할 자양분이..
최근 삼성전자의 갤럭시 S10에 탑재된 암호화폐 지갑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글로벌 금융기업 JP모건은 ‘JPM’ 코인을 발행하겠다고 발표했으며, 페이스북 역시 암호화폐를 발행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금융..
ㆍ‘업비트’ 운영 두나무 새 플랫폼 내달 출시…업체들 경쟁 가속화 가상통화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신규 블록체인 플랫폼을 4월 출시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잘 모르는 기업들도 손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디앱·DApp)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콘셉트이다. 블록체인을 원하..
블록체인 산업이 짧은 버블을 지나, 긴 침체기를 지나고 있다. 블록체인은 짧지만 강렬했던 버블 기간 동안 어느 산업의 그것보다 극심한 부작용을 맛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버블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산업 안으로 관심과 투자가 집중된 덕분에, 기업들이 당분간 성장할 자양분이..